현대차 노사, 올해 임금협상 잠정 합의… 기본급 5만8000원 인상
현대자동차 노사가 진통끝에 올해 임금과 단체협약 교섭 잠정합의를 도출했다. 현대차 노사는 19일 오후 울산공장 아반떼룸에서 윤갑한 사장과 하부영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39차 교섭에서 임금과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끌어냈다고 밝혔다. 잠정합의안은…
- 2017-1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 노사가 진통끝에 올해 임금과 단체협약 교섭 잠정합의를 도출했다. 현대차 노사는 19일 오후 울산공장 아반떼룸에서 윤갑한 사장과 하부영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39차 교섭에서 임금과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끌어냈다고 밝혔다. 잠정합의안은…
‘(저도) 피가 거꾸로 솟는데 지금 그 (신생아) 부모님들의 심정은 말로 표현이 안 될 겁니다.’ 18일 오후 9시경 한 포털 유명 육아카페에 ‘이대목동병원 벌레수액 맞은 아이 엄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닉네임 ‘vmomv’인 글쓴이는 자신이 지난 9월 17일 이대…

19일 수원체육관에서 벌어진 한국전력-KB손해보험의 ‘도드람 2017~2018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맞대결에선 관중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모호한 판정이 결정적 승부처에서 나왔다. 세트스코어 1-1로 맞선 두 팀은 3세트 들어서도 엎치락뒤치락하며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

현대자동차 노사가 새해를 10여일 앞두고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을 잠정 합의했다. 현대차 노사는 19일 울산공장 아반떼룸에서 열린 37차 본교섭을 통해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안을 이끌어냈다. 지난 4월부터 이어진 협상이 해를 넘기기 전 약 8개월 만에 극적으로 합의된 것이다. …
현대차 임금협상 잠정합의…기본급 5만8000원↑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 임금과 단체협약 교섭을 잠정합의했다. 노사는 19일 울산공장 아반떼룸에서 윤갑한 사장과 하부영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39차 교섭에서 임금과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끌어냈다…

가상화폐거래소 유빗이 해킹으로 가상화폐를 도난당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이날 오후 3시께 사건을 접수한 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현장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수사관들을 보내 회사 관계자들을 면담하…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288억 원 상당의 필로폰을 거래하려던 대만과 일본 조직폭력배들이 검찰에 붙잡혀 구속됐다. 이들이 거래하려한 필로폰은 총 8.6kg으로 약 29만 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분량이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 박재억)는 일본 3대 폭력 조직 ‘이나가와 카이…

KBS2 '생생정보'에 등장한 돼지갈비 집이 누리꾼들에게 화제다. 19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WHY' 코너에서는 5500원 국내산 돼지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은 국내산 돼지갈비 1인분을 단돈 5500원에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또한 국내산 양념고기 1…

윌리엄스, 손가락 인대파열부상 19일 수술, 8주 진단으로 대체 선발 득점력 좋은 르브라이언 내쉬 영입 부산 kt의 불운은 어디까지일까. kt의 외국인 센터 리온 윌리엄스(32·197㎝)가 부상으로 사실상 시즌 아웃될 전망이다. 윌리엄스는 지난 17일 ‘2017~2018…

KTH는 경영진 전원이 자사주를 매입하고 19일 밝혔다. KTH에 따르면 매년 80% 이상 성장 중인 T커머스 사업은 3분기 누적 매출이 771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734억 원을 이미 넘어섰다. 연말까지 매출 1000억 원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KTH 측은 내다봤다. …

“매의 눈으로 스캔”…‘강식당’ 백종원 방문, 멤버들 ‘긴장’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하 '강식당')에 백종원이 재등장해 매의 눈으로 식당을 스캔한다. 지난 '강식당' 방송에서는 여전히 고군분투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 '이수근까스'에 포장 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지난 15일 일본 중앙 공공기관인 도시재생기구(UR) 임직원과 함께 '한일 도시재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UR의 통괄역(본부장) 오카유이치를 비롯해 중진 실무자들이 LH를 방문해한일 양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아파트단지재생에 대…

서양화가 구채연 작가가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양천구 현대백화점 목동점 ‘갤러리H’에서 ‘구채연 초대전’을 연다. 고양이와 꽃·나무 등을 의인화한 구상 화풍으로 세상과 소통해온 구채연 작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행복한 일상과 치유, 작가 내면에서 다듬어낸 삶의 가치와 희…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KBS 생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KBS 여러분들이 파업을 그만 하는 것이 오늘 국민에 대한 큰 기부가 될 것"이라고 돌발 발언은 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KBS본관에서 진행된 불우이웃돕기 모금 프로그램인 '나눔은 행복입니다'에 출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KMGA)가 2017 중국게임산업연회 및 국제게임비즈니스대회에 참여한다. KMGA는 중국음향디지털협회 게임공작위원회(Game Publishing Committe of China 이하 GPC)의 초청으로 중국게임산업연회 및 국제게임비즈니스대회에 참여한다…

고인이 된 '샤이니' 종현의 유서를 언급하며 분노한 정신과 전문의 김현철 씨에 대해 누리꾼들이 극과 극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일 오전 김 씨는 종현 관련 기사와 함께 "누구냐"며 글을 쓴 후 "저는 그 주치의를 제 동료로 인정할 수 없습니다" "운동해라/햇빛쬐라 에 이어 최악의…
서울시와 국토교통부는 용산공원의 주변경관을 공동연구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미군의 반환으로 새롭게 만들어질 용산공원이 고층 건물에 가려지지 않도록 서울시가 5년마다 수정하는 경관계획을 공동으로 논의해 보자는 취지다. 또 시민소통공간을 함께 운영해 추진되는 상황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전북 전주에서 고준희 양(5)이 실종된 지 한 달을 넘어섰다. 경찰은 현재까지 어떠한 단서조차 잡지 못해 강력사건에 대한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고 양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19일 언론을 통해 “인원을 더 보강해 수색반경을 넓혀 고 양의 행방을 찾고 있다”며 “외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19일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6번째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한성자동차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드림그림 학생들이 올해 완성한 2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올해를 마지막으로 드림그림을 졸…

LCC(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대표 류광희)은 22일 필리핀 보라카이(칼리보)에 신규 취항한다. 에어서울은 여섯 번째 항공기를 도입, 매주 화·수·금·토 주4회 일정으로 서울(인천)-칼리보 노선을 운항한다. 이번 6번기 도입부터 비행에 투입되는 에어서울 신입 승무원들은 크리스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