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기 감독, 봄농구 야망…“허재 대표님, 보너스 준비하세요”

  • 뉴시스
  • 입력 2022년 8월 25일 16시 59분


코멘트
데이원스포츠가 운영하는 프로농구단 고양 캐롯의 초대 사령탑 김승기 감독이 플레이오프 진출을 향한 야심을 내비쳤다.

김승기 감독은 25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고양 캐롯 점퍼스’ 프로농구단 창단식을 마친 뒤 “‘봄 농구’는 무조건 해야할 것 같다. 분위기를 보니 못 가면 허재 대표님께 혼날 것 같다”며 “성적이 안나면 허 대표님께 욕을 먹을 것 같다. 내가 욕 먹는 것을 싫어한다”고 밝혔다.

데이원스포츠는 2021~2022시즌이 끝난 뒤 프로농구단 운영을 접은 고양 오리온을 인수했다.

고양시를 그대로 연고지로 하는 데이원스포츠가 프로농구에서는 처음으로 네이밍 스폰서를 시도하는 가운데 캐롯손해보험이 이를 맡게 됐다. 이에 따라 신생 구단의 새 명칭은 ‘고양 캐롯 점퍼스’로 정해졌다.

캐롯의 전력은 2021~2022시즌 오리온에 비하면 다소 약화됐다. 오리온의 주축이었던 이승현은 자유계약(FA)을 통해 전주 KCC로 떠났다. 데이원스포츠는 현금 6억원을 받고 가드 이대성을 대구 한국가스공사로 보내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신생 구단인지라 호성적을 기대하는 이들은 많지 않지만, 2020~2021시즌 안양 KGC인삼공사를 챔피언으로 이끄는 등 최근 두 시즌 연속으로 챔피언결정전을 치른 김 감독은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솔직히 올 시즌에 우승은 힘들 것이다. 하지만 올 시즌 성적을 잘 낸다면 내년 시즌에라도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 대표님께 원하는 선수 많이 뽑아주시고, 성적이 나면 보너스를 많이 달라고 했다”며 껄껄 웃었다.

“처음에 선수 분석을 했을 때 팀 성적이 잘 나올 것 같지는 않았다”고 털어놓은 김 감독은 “하지만 훈련을 하면서 분석을 해보니 KGC인삼공사에서 하던, 많이 움직이는 농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부분을 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선수들의 몸 상태는 70% 정도 올라왔다”면서 마음가짐을 칭찬했다.

그는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마음, 자기가 잘해서 성적을 내야겠다는 정신자세가 올바르게 박혀있다. 내가 자신감이 생겼다”며 “생각보다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생 구단이라 힘이 약하지만, 약하다고 죽는 소리를 하면 안된다”면서 “봄 농구 뿐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정상에 오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차 다짐했다.

이날 캐롯 농구단은 마스코트 ‘대길’도 함께 공개했다. ‘점퍼스’와 매칭되는 개구리 캐릭터로,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지었다.

김 감독은 마스코트에 대한 질문에 “처음에 봤을 때 실망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은 후 “하지만 점점 보니까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전했다.

“오늘 자세히 봤는데 아주 매력적”이라고 말한 김 감독은 “성적을 잘 내서 마스코트가 더 예뻐보이도록 하는 것이 내가 할 일”이라고 재차 각오를 내비쳤다.

[고양=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