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최종예선 ‘벤투호’ 공식 발표…손흥민·황의조 발탁

한지혜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9-27 12:23수정 2021-09-27 12:3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강인·정우영 제외
대한축구협회 제공 2021.9.27/뉴스1
오는 10월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손흥민(토트넘), 황의조(보르도), 황희찬(울버햄튼), 이재성(마인츠) 등 최정예 멤버를 투입한다.

벤투 감독은 27일 오전 10시 30분 대한축구협회(KF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에 나설 27명의 태극전사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에도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보르도), 황희찬(울버햄튼) 등 유럽파들을 비롯해 김민재(페네르바체), 황인범(루빈카잔), 이재성(마인츠05) 등도 변함없이 호출됐다. 최근 소속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송범근과 백승호(이상 전북), 부상에서 복귀한 김진수(전북)도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다만 이강인(마요르카)과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주요기사
A조(이란, 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에 속한 한국은 이달 국내에서 열린 2연전에서 이라크와 0-0으로 비긴 뒤 레바논을 1-0으로 꺾고 승점 4점(1승1무)으로 이란(승점 6점)에 이어 조 2위다. 이란과 한국에 이어 아랍에미리트(UAE·승점 2점), 시리아, 레바논, 이라크(각 승점 1점) 순이다.

한편 벤투호는 다음달 7일 시리아와 홈에서 3차전을 치르고 13일에는 이란을 상대로 원정 경기를 진행한다.
다음은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월드컵 최종예선 명단이다.
Δ 골키퍼 = 조현우(울산 현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구성윤(김천 상무) 송범근(전북 현대)

Δ 수비수 = 강상우(포항 스틸러스), 김영권(감바 오사카), 홍철, 김태환(이상 울산 현대), 정승현, 박지수(이상 김천 상무), 권경원(성남FC) 김민재(페네르바체),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Δ미드필더 = 송민규, 백승호(이상 전북 현대), 이동준, 이동경(이상 울산 현대), 정우영(알 사드) 이재성(마인츠) 권창훈(수원 삼성)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나상호(FC서울) 황희찬(라이프치히) 황인범(루빈 카잔)

Δ 공격수 = 조규성(김천 상무), 황의조(보르도)


한지혜 동아닷컴 기자 onewisdom@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