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남녀 단체전 동반 우승

  • 스포츠동아
  • 입력 2012년 6월 18일 07시 00분


■ 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 7일째

각각 결승서 수원시청 대교눈높이 3-1로 눌러

삼성전기가 제55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남녀 동반우승의 쾌거를 달성했다.

삼성전기는 17일 충북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7일째 남자일반부 단체전 결승에서 수원시청을 3-1로 꺾었다. 2009년 이후 3년만의 정상탈환. 삼성전기는 이날 여자일반부 단체전 결승에서도 대교눈높이를 3-1로 눌렀다.

이번 대회에는 2012런던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선수들이 불참했다. 삼성전기 역시 런던올림픽의 유력 금메달 후보인 정재성-이용대 등이 빠져나가면서 전력누수가 불가피했다. 그러나 국내 정상을 확인하는 데는 무리가 없었다.

삼성전기는 남자일반부 단체전 결승 1단식에서 황종수가 박완호를 세트스코어 2-0으로 꺾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2단식에서 강우겸이 노예욱에게 패했지만, 3복식에서 한상훈-조건우 가 박완호-노예욱게 부전승을 거두며 다시 앞서갔다. 이어 4복식에서 황종수-김사랑이 김영선-김준수를 세트스코어 2-1로 누르며 대미를 장식했다.

여자일반부 결승에선 대교눈높이 라경민(36) 플레잉감독이 3복식에 출전해 화제를 모았다. 1·2단식을 모두 패한 대교눈높이는 3복식에서 라경민-박선영이 황혜연-강해원을 세트스코어 2-0으로 꺾으며 반전의 실마리를 잡았다. 그러나 4복식에서 이연화-최혜인이 김민서-박소리에게 세트스코어 1-2로 패해 준우승했다.

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 경기결과

○ 남자 대학부 단식 결승전=이동근(한체대) 2-1 김민기(경희대)

○ 여자 대학부 단식 결승전=정지송(인천대) 2-0 김수연(군산대)

○ 남자 고등부 단식 준결승전=최솔규(서울체고) 2-0 김두한(충주공고), 장현석(광명북고) 2-1 전혁진(문수고)

○ 여자 고등부 단식 준결승전=박소영(범서고) 2-0 한소연(제주여고), 김효민(범서고) 2-0 최유리(광주체고)

○ 남자 대학부 복식 결승전=김기정,김대은(원광대) 2-0 김성훈,김성효(인하대)

○ 여자 대학부 복식 결승전=김찬미,강가희(한체대) 2-0 김소영,정지송(인천대)

○ 남자 고등부 복식 준결승전=김승소,박세웅(진광고) 2-1 김동주,양지원(군산동고), 최솔규,창동준(서울체고) 2-1 임지수,김정호(진광고)

○ 여자 고등부 복식 준결승전=김효민,윤민주(범서고) 2-1 김지원,한소연(제주여고), 이소희,박소영(범서고) 2-0 장영주,전주이(화순고)

○ 혼합 복식 대학부 결승전=강지욱,김찬미(한체대) 2-0 박대웅(원광대),최수지(군산대)

○ 혼합 복식 고등부 준결승전=전혁진(문수고),윤민주(범서고) 2-1 김동욱(문수고),박소영(범서고), 정재욱(문수고),이소희(범서고) 2-0 전채성(전주생명과학고),신승찬(전주성심여고)

○ 남자 일반부 단체전 결승전=삼성전기 3-1 수원시청

○ 여자 일반부 단체전 결승전=삼성전기 3-1 대교눈높이


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트위터@setupman1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