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박세리 “性대결로 한수 배우면 만족”

  • 입력 2003년 10월 14일 17시 32분


코멘트
“남성의 벽을 넘는다.” 23일 열리는 SBS프로골프 최강전에서 남자선수들과 대결하기 위해 14일 일시 귀국한 ‘골프 여왕’ 박세리. 그는 “컷 통과는 물론 톱10까지 욕심내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인천공항=연합
“남성의 벽을 넘는다.” 23일 열리는 SBS프로골프 최강전에서 남자선수들과 대결하기 위해 14일 일시 귀국한 ‘골프 여왕’ 박세리. 그는 “컷 통과는 물론 톱10까지 욕심내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인천공항=연합
10시간이 넘는 야간 비행이었지만 얼굴 어디에서도 피곤한 기색은 찾아볼 수 없었다.

간편한 트레이닝복과 운동화 차림은 당장이라도 필드로 달려나가고 싶은 속마음을 드러내는 듯했다. 새로운 무대를 눈앞에 둔 그는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미국LPGA투어에서 활약하다 14일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일시 귀국한 박세리(CJ). 올 5월 이후 5개월 만에 고국 땅을 밟은 박세리는 23일 경기 용인시 레이크사이드CC 서코스(파72)에서 개막되는 SBS프로골프 최강전에서 성대결을 벌인다.

숱한 승부의 세계에서 특유의 뚝심을 보인 박세리였지만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무척 조심스러웠다. 그 자신의 표현대로 처음 해보는 ‘남자프로님’과의 승부에서 어떤 결과를 낳을지 섣불리 예상할 수 없기 때문. 그러면서도 박세리는 특유의 자신 있는 어조로 도전을 즐기겠다며 승부사다운 모습을 보였다.

―살이 빠져 보이는데….

“몸무게를 재 본 적이 없어 잘 모르겠다. 빡빡한 스케줄 속에서 경기가 워낙 많다 보니 무리할 때도 있었다. 체력 훈련을 열심히 한 영향도 있다.”

―성대결을 하게 된 이유는….

“골프는 끝이 없으며 항상 도전하는 과정이다. 한수 익힌다는 자세로 뭔가 배울 수 있다면 만족한다. 장차 PGA투어 도전과 같은 더 큰 경기를 치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컷을 통과할 자신이 있는지….

“100% 확신할 수 없다. 남자 프로들과 거리 및 기량 차이가 많이 나는 게 사실이다. 코스 컨디션도 미국과 다르다. 일단 예선을 통과한다면 톱10 욕심도 내고 싶다.”

―이제껏 성대결에 나선 여자선수들이 모두 컷에 걸렸는데….

“나 역시 부담이 된다. 그렇다고 긴장만 하고 있을 수 없다. 부담감을 떨치는 게 중요하다. 주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회 코스인 레이크사이드 서코스에 대한 경험은….

“오래 전에 쳐봤기 때문에 솔직히 기억이 별로 없다. 한국 골프장 그린은 미국보다 느린데 좀 빨랐으면 좋겠다.”(박세리는 2001년 같은 코스에서 벌어진 한국여자오픈에서 3라운드 최종합계 4언더파로 2위를 차지했다. 당시 코스 전장은 6305야드였으며 이번 대회는 7052야드로 700야드 이상 길다.)

―남자들과 같은 티잉 그라운드를 쓰는 데 어려움은 없겠는지….

“파5홀보다는 파4홀이 문제다. 미국에 있을 때 7000야드 정도의 긴 코스에서 라운드했었는데 파4홀에서 항상 어려움을 겪었다. 거리 부담 때문에 평소보다 긴 클럽을 잡아야 하므로 실수를 하지 않는 게 관건이며 결국은 그린에서 승패가 좌우될 것 같다.”

인천=김종석기자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