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교입학 막내 동생에게 첫 책가방을 선물해주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24일 17시 32분


코멘트
광주 서구는 15일 광천동 한 웨딩홀에서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자 초청행사 및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는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후원한 주민들도 참석했다. 광주 서구 제공

“일거리가 없어 걱정하시는 부모님 대신 산타께서 제 막내 동생에게 책가방을 선물해주세요.”

광주 서구에 사는 한 여중생이 산타에게 자신 대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막내 동생을 위한 선물을 달라고 요청해 감동을 주고 있다.

24일 광주 서구에 따르면 서구는 최근 크리스마스를 맞아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가 직접 사연을 보내면 지자체가 30만 원 이하의 선물을 전해주는 이벤트다.

중학교 1학년생인 이모 양(13)은 편지에서 “저에게는 두 동생이 있는데 막내 동생이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한다”며 “요즘 일거리가 많이 없는 부모님은 벌써부터 막내의 책가방을 걱정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또 “다섯 식구의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막내의 첫 학교 생활을 응원하는 의미로 예쁜 책가방을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지금까지는 철 없는 큰 딸이었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를 계기로 착한 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광주 서구는 15일 광천동 한 웨딩홀에서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자 초청행사 및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는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후원한 주민들도 참석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는 15일 광천동 한 웨딩홀에서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자 초청행사 및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는 소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후원한 주민들도 참석했다. 광주 서구 제공
서구는 감동적인 사연을 보내준 이 중학생에게 동생을 위한 책가방 뿐 아니라 본인을 위한 선물도 별도로 전달했다.

이번 사연 공모에는 삼남매 중 막내의 사연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 남학생은 “형제가 많아서 항상 형 누나로부터 헌 신발을 물려 신는다. 저도 제 신발을 갖고 싶어서, 이번에 새 나이키 에어포스 신발을 받고 싶다”고 했다.

서구 관계자는 “10회째를 맞는 이 프로젝트에 올해는 아동 및 청소년 약 300명이 편지를 보냈다”며 “경제적 형편과 사연의 진정성 등을 감안해 신청자 중 110여 명에게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물 구입 비용 약 3000만 원은 주민 모금과 광주시교육청,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의 지원으로 마련했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소외된 아이들이 없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