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국 세종학당, 세계에 ‘K-에듀’ 우수성 전파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러시아-라오스-핀란드서 세종학당 운영
온라인 교육 시스템 수출해 이러닝 지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웰빙건강, 한국 문화, 실용복지 관련 특성화 교육이 강점인 사이버대학교로 2002년 개교 이후 약 4만 명의 학생이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도학과 과학을 겸비하여 행복을 창조하는 전인적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김윤철 총장
김윤철 총장
원광디지털대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케이-에듀케이션(이하 K-에듀)의 우수성을 세계에 지속해서 알려온 대학이다. 원광디지털대는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추진하는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의 회원 대학으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선정돼 라오스국립대에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수출하며 K-에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아세안 사이버대학 협력대학으로 재선정돼 라오스 삼동백천기술직업학교에 한국어 교육을 본격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원광디지털대는 러시아, 라오스, 핀란드에 총 3개의 세종학당을 운영하며 국제 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약 11년간 러시아 모스크바1 세종학당을 체계적으로 운영 및 관리해 2021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표창받은 바 있다. 이어 2019년에는 라오스 폰사반 세종학당, 2022년에는 핀란드 탐페레 세종학당을 차례로 개소했다. 특히 핀란드 탐페레에는 최초의 한국어 교육기관이 개설된 것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KT, 포스코, 서울메트로 등 국내 유수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1000여 개 기관과 위탁교육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세계 10여 개국의 대학 및 전문 기관과도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해외연수, 학과별 현장 실습, 자매결연 등을 통해 더 넓은 곳에서 희망찬 인생 2막, 새로운 제2의 진로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총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면 수능 성적이 없어도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2, 3학년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 산업체(기관)에 재직 중이거나 신규로 협약을 체결하는 경우 일반 전형 대비 경쟁률이 낮은 산업체 전형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12월에는 서울, 부산, 익산 세 지역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오프라인 입학 설명회를 시행한다. △서울캠퍼스(18∼19일) △부산캠퍼스(20일) △익산캠퍼스(21일) 순으로 진행되며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입학 설명회는 원광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온라인 참석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편리한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참석자에게는 모두 전형료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웰빙, 건강, 한국 문화, 전통, 복지 등은 인간의 삶에 꼭 필요한 고유의 영역이다. 우리 대학은 미래에도 행복한 삶을 주체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는 특화된 전공이 많다. 원광디지털대에 입학해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사이버대#대학#입시#원광디지털대학교#세종학당#k-에듀#온라인 교육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