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겁 따윈 없다”…빗길 고속도로 1차로 모닝 역주행 ‘쌩~’[영상]
뉴스1
업데이트
2023-04-03 23:04
2023년 4월 3일 23시 04분
입력
2023-04-03 17:55
2023년 4월 3일 17시 5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지난달 23일 부산의 한 고속도로 1차로에서 역주행 하는 경차.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부산의 한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는 경차가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공개되자 차주를 향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서는 ‘톨게이트를 지나서 1차로 가는데 앞에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12시쯤 부산 해운대구 인근의 고속도로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A씨는 해운대송정톨게이트에 진입해 1차로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해 달리던 중이었다. 정상적으로 주행하는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고 멈춰서자 1차로에서 역주행하는 경차가 나타났다.
당황한 A씨는 속도를 줄인 채 경적을 울렸다. 하지만 역주행 차주는 속도를 잠시 줄이는 듯하다가 이내 역방향 주행을 이어갔다.
A씨는 “비가 많이 오는 고속도로에서 무슨 이유에선지 1차로에서 모닝 차량이 역주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황당했지만, 경적을 울린 뒤 내려서 운행을 막으려 했지만 그대로 주행하고 가버려서 어떠한 조치도 할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A씨는 해당 차량이 잘못 진입한 탓에 유턴한 뒤 다른 톨게이트로 재진입하려 했던 것 같다고 추측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잘못 들어왔으면 그냥 돌아와야 하지 않나. 큰일 난다”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진짜 대단하다. 도로의 기본 개념도 모르면서 운전대를 잡을 생각을 하는 게. 매일 매일이 레전드다”, “사고 유무에 상관없이 엄벌에 처해야 한다”, “비 와서 날도 흐린데 큰 사고 안 난 게 천만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박정훈 대령, 국방부 헌법존중TF 조사분석실 맡았다
연명치료 1년 평균 1088만원 “환자도 가족도 고통”
타임 ‘올해의 인물’에 AI 설계자들…“AI, 핵 이후 가장 중요한 도구”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