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빠방카, 취약계층 가정 경제활동 증진 위해 중고 차량 기부”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9-01 11:10수정 2021-09-01 11: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왼쪽부터)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빠방카 남상현 대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경기도 수원 소재 중고차 업체 빠방카(대표 남상현)로부터 중고 차량을 기증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굿피플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경기지역 내 취약계층의 경제활동 증진을 위해 마련했으며, 지원 대상자 선정 공고를 통해 신청서를 받아 선정했다. 기증받은 차량 1대는 수원에 거주하는 한 가정에 전달해 경제활동 증진에 쓰도록 했다. 굿피플과 빠방카는 지원 차량의 1년 무상 AS 제공과 함께 취·등록세 및 차량 보험료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빠방카는 2018년 업무용 차량을 후원하며 굿피플과 첫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굿피플과 협약을 맺고 차량의 점검과 수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나눔활동을 이어왔다고 전했다.

빠방카 남상현 대표는 “차량을 받으신 분들이 편하고 즐겁게 사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더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래에서는 든든하게 뒷받침되어주고 뒤에서는 힘껏 밀어주는 기업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기부문화 확산과 취약계층의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빠방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업과 함께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굿피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