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회

높은 취업률-장학금 자랑 ICT 핵심인력 양성

입력 2020-12-08 03:00업데이트 2020-12-0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ICT폴리텍대학 수시 2차 모집
IT 활용 실습 장면.
ICT(정보통신기술) 산업을 선도해 나갈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는 ICT폴리텍대학(학장 박재문)이 17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 2차 모집에 들어간다.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의 정책적 지원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의 출연에 기초해 2002년 12월에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학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ICT 특성화 대학인 ICT폴리텍대는 한 학기당 114만 원의 저렴한 등록금(2년제 사립대학의 3분의 1 수준)과 84.1%에 이르는 높은 취업률, 99%의 풍부한 장학 혜택이 장점이다.

이번 모집에서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1년 이상 직업훈련과정 이수자 등은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대졸 이상, 산업체 근무경력 2년 이상,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은 정원 외 특별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유가족도 우선 선발 대상에 해당한다.

성적은 학생부 성적 100%(검정고시자는 검정고시 합격 점수)를 반영한다. 수시모집의 경우 3학년 1학기까지 전 과목 성적을 반영한다. 신입생 선발 전형시 고교 내신성적 외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가산점 가운데 본인에게 유리한 1개 항목을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군대를 이미 전역했거나 2021년 3월 이내 전역을 앞둔 지원자에게는 내신성적의 20%에 해당하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병역면제자 15%, 여성 지원자 10%, 고교 3년 개근 10% 등 다양한 가산 혜택이 있다.

정보통신분배망 실습장.
장학금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2020학년도 신입생부터 신설한 입학장학금의 경우 고교 내신성적 4등급(전문계고 3등급) 이내 학생들에게는 선발 심의를 통해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취업률 또한 전국 대학 상위권에 해당하는 84.1%로 높은 편이다. 졸업생들의 주요 취업 분야는 KT, SKT, LG U+ 등 기간통신 사업체 및 계열사 그리고 전국 1만여 정보통신공사 기업체, 방송통신 관련 기업 등이다.

ICT폴리텍대학은 정보통신기술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수 목적대학으로 이중 등록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일반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타 대학 지원에 제한이 있지만 ICT폴리텍대학은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기에 취업 등 진로에 대해 고민 중인 입시생이라면 고려해 볼 만하다.

ICT폴리텍대학 입학생이 되면 졸업 후 산업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고 기숙사 시설도 완비돼 있어 신입생 중 희망자 전원이 입사 가능하다. 또 졸업 후 4년제 대학 3학년 편입 및 육군 3사관학교로 지원이 가능하며 기술부사관으로 입대도 가능하다. ICT폴리텍대학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이 지속되는 가운데 ICT 산업의 인력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사회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