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조작’ 의혹 제기 美백악관 청원에 1만명 동의…“나라 망신”

  • 뉴시스
  • 입력 2020년 4월 24일 09시 17분


코멘트

민주당 등 여당, 180석 확보하며 압승
美백악관 청원에 선거조작 의혹 제기
게시 6일 만에 약 1만4000명 동의해
"미국과 UN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
"美 내정간섭 못해…원론 답변 예상"

지난 15일 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등이 총 180석을 확보하며 여당이 압승한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선거가 조작됐다’ 등의 의혹을 계속 제기하고 있다.

이들은 ‘선거 조작 의혹’에 대해 청와대 국민청원을 넘어 미국 백악관 사이트에도 청원을 올렸는데, 1만명 이상이 동의한 것으로 파악됐다.

24일 백악관 청원 사이트인 ‘위 더 피플’에 따르면 지난 18일 이 사이트에는 “한국선거가 여당과 문재인에 의해 조작됐다”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전날 오후 기준 이 청원에는 약 1만4000명이 동의했다. 다음달 18일까지 해당 청원에 1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 백악관으로부터 60일 이내에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청원인은 해당 청원에서 “이번 선거 사전 투표와 본 투표에서 정당 지지율 차이는 10~15%였는데 일반적으로 봤을 때 정당별 지지율은 7% 이내로 집계되는 것이 정상”이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소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지 않았고, 설치돼 있었던 곳의 CCTV는 모두 가려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부 투표함 안에는 접히지 않은 투표용지들이 들어있었는데 이는 모두 여당을 찍은 표들이었다”며 “제발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백악관 청원사이트에 해당 청원이 올라온 이후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청원에 참여했다”는 인증글이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부정선거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통째로 흔드는 중대한 사안이기 때문에 미국이나 국제연합(UN)에서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의 적극적인 개입이나 조사를 기대하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부정선거에 대한 의혹을 갖고 있다’라는 사실을 백악관 및 기타 해외에 알리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백악관 청원사이트를 넘어 일본 산케이신문 등 해외 언론에도 이번 총선의 선거 조작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국내를 넘어 해외를 대상으로 하는 선거 조작 의혹 제기가 계속되면서 선거 조작 의혹에 동의하지 않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우리나라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을 왜 굳이 해외에 알리느냐” 등의 반대 의견이 나온다.

한 네티즌은 “이번 선거가 부정 투표였으면 이미 (나라가) 뒤집혔을 것”이라며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적었고, 다른 네티즌은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일을 왜 미국이 간섭하느냐. 미국 시민이 아닌 사람들이 미국 백악관 사이트에 청원글을 올리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할 것”이라고 했다.

김민전 경희대 교수는 “선거가 끝나면 승복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계학적으로 봤을 때 이번 선거에서 이해할 수 없는 데이터가 많은 것은 사실”이라며 “각 지역에서 당별 등표 비율이나 사전투표에서만 민주당이 2~3%씩 이긴 것 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선거 조작 의혹을 정말 해결하고 싶다면 전국에서 샘플링을 한 뒤 몇 개를 열어보는 방법이 있을텐데 선관위나 여당에서는 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며 “물 위에서는 다들 말하지 않겠지만 수면 아래에서는 상당히 오랜 기간 선거 조작 논란이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백악관 청원사이트에 제기된 선거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미국이 한국 내정에 간섭을 할 수는 없을 것이고 답변 역시 ‘국내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관여할 수 없다’ 등의 원론적인 답변만 나올 것”이라며 “미국이 한국선거에 대한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