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출입문 또 이탈, 20대 男 지나가는데 갑자기…내부용접불량 때문?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2월 16일 18시 55분


코멘트
사진=YTN 방송화면,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공식홈페이지
사진=YTN 방송화면,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공식홈페이지
제2롯데월드 출입문 이탈

제2롯데월드의 출입문이 또다시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는 15일 오후 10시 34분께 롯데월드몰 쇼핑몰 내 1층 반고흐 까페 매장 옆 8번 출입문이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설팀이 현장에 출동해 확인한 결과 20대 남성 고객이 문을 열고 나가던 중 출입문 상단의 연결부위가 이탈돼 문이 넘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정에서 남성 고객이 넘어지는 문을 받아 내려놓는 상황이 발생했다.

안전관리위원회는 고객에게 안정을 취하게 한 후 곧바로 119에 신고하고 출동한 119구급차로 18분 만에 병원으로 후송했다.

남성 고객은 병원에서 엑스레이 검사를 받은 후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고 귀가했다.

안전관리위원회는 사고원인을 출입문에 사용된 독일 G사 제품의 내부용접불량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 롯데측은 재발방지를 위해 해당부품을 전량 타사 제품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한편, 제2롯데월드에서는 앞서 지난해 12월 27일 대형 출입문이 넘어져 20대 여성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또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 상영 중 스크린이 심하게 흔들려 관객이 뛰쳐나오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아쿠아리움도 누수현상 발생으로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영업을 전면 중단했다.

롯데 관계자는 “사고 경중에 상관없이 언론에 공표하겠다는 방침에 따라 사고 사실을 알린 것”이라며 “신속하게 119에 신고했고 부상자가 발생하지는 않았다. 시네마와 아쿠아리움 두 주요시설의 재개장을 바라는 시점에서 이런 사고가 발생해 난처하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2롯데월드 측 공식입장 전문▼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에서 롯데월드몰 1층 출입문 이탈 건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2월 15일 오후 10시 34분 경 롯데월드몰 쇼핑몰 내 1층 반고흐 까페 매장 옆 8번 출입문이 이탈됐다는 신고를 접수하였습니다.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 시설팀이 현장에 즉시 출동해 확인한 결과 고객이 문을 열고 나가던 중 출입문 상단의 연결부위가 이탈돼 문이 넘어졌고, 그 과정에서 남성 고객이 문을 받아 내려놓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조사결과 출입문에 사용된 독일 G사 제품의 내부용접불량으로 추정되며 재발방지를 위해 전량 타사 제품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는 고객에게 안정을 취하게 한 후 곧바로 119에 신고하고 출동한 119구급차로 18분 만에 고객을 병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병원에서 고객에 대한 X-ray 검사를 하였고 검사결과 이상이 없어 안정을 취한 후 귀가하였습니다.

제2롯데월드 출입문 이탈. 사진=YTN 방송화면,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공식홈페이지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