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29일 도심지 투자 촉진을 위해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의 부설 주차장 설치 기준을 완화하는 등 새해 달라지는 정책을 발표했다. 다음은 을미년 새해 인천에서 달라지는 것들의 주요 내용.
▽공동주택 등 부설 주차장 설치 완화=다른 시도에 비해 강화된 규정을 적용해 민원이 있었던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의 부설 주차장 설치 기준을 완화한다. 전용면적 70m²당 1대로 규정하던 부설 주차장 기준을 주택규모 85m² 이하는 85m²당 1대 이상, 85m² 초과 때는 70m²당 1대 이상으로 완화했다.
▽공항철도 영종역=12월 공항철도 청라역과 운서역 사이에 영종역이 개통된다. 영종하늘도시 입주민 등 영종도 주민의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수인선 송도역∼인천역 개통=인천 남구와 중구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수인선이 개통된다. 12월 수인선 송도역∼인천역 7.4km가 개통돼 남구 중구 등 구도심 대중교통 여건이 향상된다. 2012년 오이도에서 송도까지 13.1km 구간에 이어 수인선이 완전히 개통되는 것.
▽자살 유가족 지원사업 시행=인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이 발생한 가정을 지원한다. 유가족을 대상으로 심적 고통과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마음 안아주기’ 사업을 진행한다.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이고 유가족 애도비로 33만 원과 월 5만 원의 심리치료비를 지원한다.
▽대형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사업=대형 폐가전제품 배출 때 수수료를 받았지만 내년부터 재활용센터 운반 전담반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상 수거한다.
▽여성 장애인 출산비용 지원 확대=여성 장애인 출산 비용 지원 대상이 1∼3급에서 1∼6급으로 확대된다. 태아 1인 기준 100만 원의 지원금은 예전과 같지만 총 예산이 4000만 원에서 1억2100만 원으로 늘어 수혜 대상이 늘어난다.
▽인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기준 완화=장학금 지급 대상 대학을 연세대 1곳에서 연세대 인하대 인천대 경인교대 등 4개 대학으로 확대한다. 장학생 자격 기준도 글로벌인재육성 분야는 전체 상위 3%에서 4%로, 드림·희망 분야는 전체 상위 50%에서 77%로 완화한다.
▽인천포스코고교 개교=자율형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교가 3월 새 학기 송도국제도시에서 개교한다. 올해 신입생은 2015년 중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생으로 8학급 240명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