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학가는 길/정시특집]동덕여자대학교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자연계열, 수리‘가’·과탐에 최대 35점 가산



동덕여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과 ‘다’군 분할 모집으로 1153명을 선발한다. 수시에서 이월된 최종 모집인원은 12월 20일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나’군의 경우 수능 100%를 반영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다’군은 학생부 30%+수능 70%(인문·자연계열 기준)로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사회, 자연계열 학생들만 뽑는다. ‘다’군에서는 인문사회, 자연, 예체능계열의 전체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시 모집에서는 지난해와 같이 이수 단위 수와 관계없이 교과별로 같은 비율을 반영한다.

△인문사회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 전 과목과 사회, 수학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 △자연계열은 수학, 영어 교과 전 과목과 과학, 국어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 전 과목과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을 각각 반영한다.

동덕여대는 ‘나’군과 ‘다’군 일반전형의 모든 학과에서 같은 수능 영역을 반영한다. 총 3개 영역을 반영하는데 외국어 영역은 필수다. 언어와 수리 영역 가운데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과 탐구 영역 중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2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영역별 반영 비율은 같지만 자연계열 지원자 가운데 수리‘가’형과 과학탐구 응시생에게는 수리‘가’ 성적의 9%, 과학탐구 영역 성적의 6%를 가산점으로 준다. 따라서 수리‘가’형과 과학탐구 응시생의 경우 최대 35점까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교차지원 때에는 가산점까지 고려해 합격 가능성을 따져봐야 한다.

‘나’군에서는 지난해 실시됐던 농어촌학생, 특성화고,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에 기회균등특별전형이 추가됐다. ‘다’군에서는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이 신설됐다.

농어촌학생, 특성화고, 기회균등특별전형의 경우 ‘나’군 일반학생 전형과 동일하게 학생부는 반영하지 않고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 역시 수능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하는데 수능 2개 영역 이상 4등급 이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김우영 입학처장
김우영 입학처장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은 특성화고교를 졸업한 뒤 3년 이상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학생부(30%)와 면접(70%)을 합산해 뽑는다. 특별전형의 수능 반영 방법은 일반학생 전형과 같지만, 특성화고특별전형만은 직업탐구 영역을 포함해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는 모집기간 군이 다른 대학 사이나 동일대학 내 모집기간 군이 다른 모집단위 사이에는 복수지원 할 수 있다. 따라서 ‘나’군 동덕여대 경영학과와 ‘다’군 동덕여대 경영학과는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duk.ac.kr)나 전화(02-940-4047)로 하면 된다.

신진우 기자 nicesh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