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사이버대학]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동아닷컴
입력
2011-11-30 03:00
2011년 11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총장 정우택)는 국내 사이버대 중 유일한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전문적인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을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실용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대는 온라인에 교수 및 학습을 위주로 하지만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는 오프라인 현장 실무교육을 적극 진행하면서 온라인으로 이론수업을 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이러닝(Blended e-learning)이다.
교육 내용은 철저하게 현장 및 실무 중심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스튜디오 극장 미용실습실 어학실습실 컴퓨터실 세미나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인문사회 및 문화예술 계열에는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와 박사학위를 소지한 교수들이 포진해 인재를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 계열에는 실무 현장에 폭넓은 경험을 갖춘 교수진이 멘토 역할을 한다.
외부의 다양한 콘테스트에 적극 참여하여 재학생이 실전 경험을 쌓도록 돕는다. 또 대학 자체적으로도 요리나 미용예술 분야의 전국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인문사회계열 또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으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갖도록 지도한다.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는 1997년 개교한 뒤 2009년에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으면서 양적 질적으로 발전을 거듭하며 글로벌 사이버대로 도약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내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한다. 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이 990명이다. 정원외로 산업체위탁, 군위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회균등선발전형에서 1389명을 뽑는다.
장대갑 교무처장
모집학과는 문화예술계열에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연극영화학과 사회체육학과 친환경건축문화학과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신설학과), 도시환경미술학과(신설학과)가 있다. 인문사회계열로는 호텔외식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아동·상담치료학과 실버요양산업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가 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내신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자라면 가능하다. www.scau.ac.kr,1588-710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北 핵공격시 정권 종말’ 경고 빠지고 ‘韓 재래식 방위 주도’ 첫 명시
경찰공무원이 술값 시비하다 종업원 구타…법원 “전혀 반성 안 해”
기상청 “수도권 비, 눈으로 바뀌어…밤까지 중부 내륙 많은 눈”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