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여성 구직자 내달 9일 모이세요”

동아일보 입력 2010-09-29 03:00수정 2010-09-29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예회관서 취업 페스티벌 인천시 홈페이지 참여 신청 인천시는 여성의 사회적 진출과 경제 참여 욕구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한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한 ‘2010 인천여성 취업·창업 페스티벌’을 10월 9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전문계 여고생 및 여대생(졸업예정자), 고학력 여성, 중·장년층 여성, 경력 단절 여성 등 다양한 여성 취업 희망자를 위한 취업정보 제공과 구인·구직 만남의 장이 열린다.

시는 구인업체 80여 곳(직접 참가 30개, 간접 참가 50개)과 구직자 5000명 이상이 참가해 현장에서 취업 및 창업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취업관, 창업관, 기관홍보관, 여성기업관 등을 운영하고, 부대행사관과 이벤트관에선 여성의 무료 건강검진과 취업적성검사 등을 진행한다.

페스티벌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는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취업뿐만 아니라 여성 창업에 중점을 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구직자 및 창업 준비 여성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현재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4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창업 아이템 발굴과 지원을 위해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내에 여성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