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TOWN]입시문답/2학기 수시 전형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 입력 2008년 9월 8일 02시 54분


주요대 ‘4개영역 중 2개이상 2등급’ 많아

일부대 2-1과 2-2 동시 원서 접수에 유의

Q

8일부터 2학기 수시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2학기 수시모집에서 주요 대학별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전형과 상세한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A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대학이 8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합니다. 수시2-2 모집 전형도 경희대 고려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등은 수시2-1 모집과 함께 접수를 받기도 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반면에 건국대 경기대 경원대 동국대 명지대 숙명여대 서강대 이화여대 인하대 한국외국어대 홍익대 등은 수시2-2 원서접수를 11월 중에 실시합니다.

주요 대학별로 2009학년도 수시2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서울대는 수시2 지역균형선발, 기회균형선발 전형 전체와 특기자 전형 중 인문계열과 의예과 등만 적용합니다. 인문계열은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등 4개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이고, 자연계열(의예과 포함)은 언어 수리(가 형) 외국어 과탐 4개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입니다.

고려대는 수시2-2의 일반전형과 수시2-1의 학생부우수자 전형 등에 적용합니다. 일반전형과 사회적 배려대상자, 교육기회균등 전형은 인문계열이 언어 수리(나 형) 외국어 사탐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 자연계열은 언어 수리(가 형) 외국어 과탐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이며,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지정 응시 영역 중 4개 영역 평균 2등급 이내입니다. 단, 탐구 영역은 상위 2과목을 평균하여 반영합니다.

성균관대는 수시2-2의 일반전형에 적용하며, 인문계열이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중 상위 2개 영역 2등급 이내이고, 자연계열은 언어 수리(가 형) 외국어 과탐 중 상위 2개 영역 2등급 이내입니다. 이어서 자유전공, 글로벌경제는 언수외 중 2개 영역 이상 1등급, 글로벌경영은 수리, 외국어 모두 1등급, 반도체시스템공학은 수리(가 형), 과탐 모두 1등급입니다.

연세대는 수시2-2의 일반우수자 전형과 수시2-1의 교과성적 우수자 전형 등에 적용합니다. 일반우수자, 교과성적 우수자, 특기자, 사회기여자, 연세한마음 전형 등은 인문계열이 언어 수리(나 형) 외국어 사탐 중 3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이고, 자연계열은 언어 수리(가 형) 외국어 과탐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수리가 또는 과탐 포함)이며, 의예과 치의예과는 3개 영역 이상 1등급 이내입니다.

한양대는 수시2-1 학업우수자 전형, 수시2-2의 일반우수자 전형 등에 적용합니다. 학업우수자, 일반우수자, 리더십우수자 전형 등은 인문계열이 언어 외국어 수리(나 형) 사탐 중 2개 영역 2등급 이내, 자연계열은 언어 외국어 수리(가 형) 과탐 중 2개 영역 2등급(수리가 또는 과탐 포함), 의예과는 3개 영역이 1등급, 나머지 1개 영역이 2등급 이내입니다. 이어서 글로벌금융경영인 전형은 언수외 등급 합이 4 이하 또는 수리 나 형, 외국어 모두 1등급 이내, Brain 한양 전형은 언수외 등급 합이 4 이하 또는 언어, 외국어 모두 1등급 이내입니다.

청솔학원 평가연구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