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구둣발 공세에…野, ‘이재명 식당 흡연’ 사진으로 반격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2월 14일 17시 19분


코멘트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열차 안에서 구두를 신은 채 반대편 좌석 위에 발을 올린 것을 두고 여권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국민의힘 인사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과거 음식점 내부에서 흡연했던 사진을 올리며 반격에 나섰다.

14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사진을 게시하며 “여기(이 후보)는 옆에서 하지 말라고 해도 (흡연을) 한 거”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 후보에게) ‘공중도덕 결여다’, ‘국제적 망신이다’라고 급발진하신 그분(여권 인사)들의 반응이 기대된다”면서 ‘무엇을 하든 백배로 갚아준다’, ‘누가 볼까 부끄럽다’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이 올린 사진에는 과거 이 후보가 고깃집 내부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담겼다. 이 사진은 2014년경 이 후보의 성남시장 재직 당시 식사 자리 참석자 중 한 명이 촬영해 페이스북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을 올린 참석자는 당시 “이재명의 ‘오직 민주주의의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들다’ 출판기념회가 끝나고 며칠 후 출판사와 이재명 그리고 봉사자들 몇몇이 모여 식사를 하게 됐다”며 “식사를 하는 도중 그 자리에서 이재명이 담배를 피웠다. 그때가 음식점 금연 계도 기간이어서 법에 어긋나는 건 아니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다들 당황해했다”고 주장했다.

이기인 국민의힘 성남시의원도 이날 해당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이 의원은 “이 후보의 공중도덕 대참사”라며 “소년공 시절 넘치게 사랑해주던 어머니 때문에 술, 담배 안 했다고 하는 이재명. 근데 지금은 피나. 이 사진은 뭔가”라고 적었다.

해당 사진에 대해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는 “현재 확인 중이다. 추후 입장문을 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황희두 민주연구원 이사 페이스북 캡처
황희두 민주연구원 이사 페이스북 캡처
앞서 전날 윤 후보의 상근보좌역을 맡고 있는 이상일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정책 공약을 홍보하는 ‘열정 열차’에 탑승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4명이 마주 보게 돼 있는 좌석에 앉아있는 윤 후보가 구두를 신은 채 비어있는 앞좌석에 두 발을 올린 모습이 담겼다. 논란이 일자 이 전 의원은 사진을 삭제했다.

이를 두고 여권에서는 “부끄럽다”,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도, 시민의식도, 공중도덕도 없다” 등의 비판이 나왔다.

이에 윤 후보는 선거대책본부 공보단을 통해 배포한 입장문에서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참모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 다리를 올렸다”며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