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친문 세력이 검찰 집회 주도…文정권, 사법계엄령 내려”

  • 뉴시스
  • 입력 2019년 9월 30일 11시 13분


코멘트

"대통령이 직접 수사 개입, 與 우르르 시위 현장 달려가"
"조국 구속하고 법정 세우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요구"
바른미래 비당권파 세력화에 "결국 文 심판으로 다 모일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정상적인 수사를 방해하고 겁박하는 문정권이야말로 개혁과 심판의 대상”이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반개혁적 검찰 압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주말에 친문(親文) 세력이 주도한 검찰청 앞 집회가 열렸다”며 “조국과 이 정권이 저지른 불의와 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도리어 이것을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분개했다.

이어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대통령과 이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검찰 수사에 개입했다. 그러자 여당 의원들과 단체장들이 우르르 시위 현장으로 달려갔다”고 했다.

황 대표는 또 “참여인원을 몇십배 올려서 주장했다. 이것도 거짓말임이 밝혀졌다”며 “비상식적 주장을 국민의 목소리로 호도하기 위해서 그렇게 한 것이다. 자유민주주의·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다. 도저히 정상적인 집권세력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검찰개혁의 핵심은 결국 검찰이 권력으로부터 독립하는 것”이라며 “그런데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친문 세력들의 요구는 권력의 정점에 있는 조국에 대한 수사를 하지말라‘라고 하는 명시적인 요구”라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검찰이 정권의 충견이 되길 바라고 그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인데 이걸 어떻게 검찰개혁이라 할 수 있겠는가”라며 “친문 세력들은 검찰의 쿠데타라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지금 이 정권이 사법계엄령을 내린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조국을 공정하게 수사해서 구속하고 법정에 세우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요구”라며 “그것이 바로 국민들께서 바라시는 정상적인 국가로 가는 첫 걸음이라고 하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10월3일 개천절에 범국민규탄집회가 열린다. 분노한 민심의 현주소를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며 “만약 문재인 대통령이 끝끝내 국정을 내팽개치고 조국 지키기에 목을 맨다면 거센 민심이 이 정권을 뒤엎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검찰개혁특위를 구성하기로 한 것과 관련, “지금 반성을 해야될 사람은 문재인 정권이다”라며 “검찰이 수사를 잘하고 있지 않나. 지금 왜 난데없이 검찰개혁 이야기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검찰개혁특위 구성을)하더라도 이 사건 철저하게 잘 조사해서 진상을 밝혀내고 정리가 된 뒤에 국민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서 추진해야 되지 수사받고 있는 여당이 지금 나서서 검찰개혁을 말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비당권파가 당 지도부와 별도로 당 변화와 혁신 등을 논의할 모임으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을 구성하고 세력화에 나선 데 대해 황 대표는 “자유민주세력들은 지금 이 정권 이대로 놓아둬선 안 된다는데 전혀 이견이 없다”며 “그 길을 가는데 다양한 의견들이 있을 수 있지만 결국은 문정권 심판으로 다 모아져갈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여러 노력들이 여러 당과 시민사회단체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이런 것들을 잘 모아서 문정권 폭정을 막아내는 힘이 되도록 할 것이고 저도 해야할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승민 의원과의 접촉 여부에 대해선 “저희는 지금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맞서기 위해서 모든 자유민주세력이 힘을 합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에 필요한 모든 일을 다하고 있다”며 “다만 개개인과의 만남이나 이야기라든지 이런 부분은 말씀드리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