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낙동강과 영산강에서 제2 한강 기적 이룰것”

  • 입력 2007년 11월 13일 02시 59분


코멘트
“나하고 닮았네”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 후보가 12일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의 현장 지도 모습을 담은 사진을 보며 “나와 닮았다”고 얘기하며 웃고 있다. 구미=이종승 기자
“나하고 닮았네”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 후보가 12일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의 현장 지도 모습을 담은 사진을 보며 “나와 닮았다”고 얘기하며 웃고 있다. 구미=이종승 기자
■ 이명박, 박정희 생가 방문

대구-경북 親朴의원들 필승결의대회 모두 참석

李후보 “朴 전대표와 동반자 돼 정권 되찾겠다”

12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대구 경북 필승결의대회에는 유승민 김재원 의원 등 이 지역 ‘친(親)박근혜’ 성향 의원들이 모두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박근혜 전 대표 경선 캠프에서 대구지역 선대위원장을 지낸 박종근 대구시당위원장은 “이명박 대선 후보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 달라”고 호소했다. 대구 경북 지역은 경선 때 박 전 대표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낸 곳이다.

이 후보는 연설에서 “박 전 대표와 동반자가 돼 정권을 되찾아 오겠다. 막노동을 할 때 내 소망은 일자리가 있어 출퇴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는데 박정희 전 대통령이 그 소원을 풀어 줬다”며 박 전 대표 부녀에 대한 찬사로 서두를 꺼냈다.


촬영: 이종승 기자

그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현장에서 박 전 대통령이 열정적으로 일하는 현장을 지켜보고 ‘매우 실용적인 사고를 가진 분’이라고 생각했다”며 “대통령이 되면 경북을 꿰뚫는 낙동강 기적을 만들고 대한민국 경제의 제2의 도약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촬영: 이종승 기자

강재섭 대표는 연설 도중 박 전 대표 대리인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한 유정복 의원을 단상으로 불러 “오늘 박 전 대표 손을 잡고 한 번 흔들려고 했는데 유 의원이 비서실장 자격으로 왔다. 원본이랑 사본이랑 내용은 똑같다”며 손을 잡고 흔들었다.

이날 대회에 앞서 이 후보는 박 전 대통령 생가에 들러 재임 중 활동 사진을 둘러보며 “박 전 대통령은 경제 개발을 좋아하셨어. 현장에 나오면 건설부 장관보다 더 잘 아셨어”라고 말했다.

그는 방명록에 “한강의 기적에 이어 낙동강 영산강 기적을 이루겠습니다. 그리하여 대한민국 제2의 도약을 이루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박 전 대통령의 공부방을 보며 “이 방에서 새마을정신이 나왔다”고도 했다.

그는 생가 방문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박 전 대통령과 저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며 “학생운동을 할 때는 박 전 대통령에 의해 구속이 돼 교도소 생활을 했지만 졸업 후 경제계에 들어가서는 경부고속도로, 원자력발전소, 부산항만 건설 등 국가 근대화 과정에 참여하면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구미=박정훈 기자 sunshade@donga.com


촬영 : 이종승 기자


촬영 : 이종승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