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고성능 ‘JCW GP’ 한정판에 한국타이어 장착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11-20 09:53수정 2020-11-20 10: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MINI 한정판 고성능 모델 ‘2020 미니 JCW GP’에 벤투스 S1 에보 Z부터 벤투스 TD, 윈터 아이셉트 에보2까지 3가지 상품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미니 JCW GP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만든다.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을 통해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을 극대화했다. 중앙 블록이 넓게 설계되어 안정적인 배수 성능도 갖췄다. 또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일반 도로 및 서킷 모두에서 주행 가능한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레이싱’ 상품군 벤투스 TD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함께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JCW GP는 MINI 고성능 모델로, 모터스포츠의 선구자로 불리는 존 쿠퍼 튜닝 프로그램을 추가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최대출력 302마력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5.2초다. 도로 주행용으로 출시된 MINI 중 가장 빠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