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학업성적향상 프로그램 유튜브 라이브 진행

동아닷컴 입력 2020-02-12 17:37수정 2020-02-12 17:3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2월 13일 오후 7시에 ‘학습 업(UP) 성적향상 프로그램’ 2회차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학교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기존에 공개특강으로 운영하던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시간관리 및 목표설정을 주제로 진행되며, 강사에는 정세용 한국가이던스 선임연구원이 나선다. 프로그램을 맡은 정세용 한국가이던스 선임연구원은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재 대학생들이 경험하고 있는 반복적인 패턴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학생의 이상적인 시간관리 사례를 분석하여 실천적용가능한 시간표 작성요령 및 올바른 목표설정 노하우, 우선순위 리스트업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계기에 대해 “신·편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 및 학과/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교내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혼자서 학습해야 하는 온라인 수업의 특성상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에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19년부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학습법 일일캠프, 역량강화 맞춤형 글쓰기 등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강 외에도 고려사이버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SLT 검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은 SLT 검사를 통해 자신의 학습전략(인지, 동기, 행동조절 전략)을 점검하고, 특강 영상을 보며 결과를 분석하여 자신의 학습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 지금까지 진행됐던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강의 수강페이지 내 해당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월 18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온라인 또는 우편,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문의 및 상담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