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우리아이 건강을 위한 엄마의 깐깐한 선택, 홍이장군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KGC인삼공사
면역력 증진-피로개선 등 검증된 기능성 바탕…국내는 물론 美-中서도 인기
KGC인삼공사 홈페이지서 3일 치 무료체험 행사…신학기 선물로도 제격


매년 3월이 다가오면 신학기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단체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의 입학을 격려하는 선물 수요가 늘어난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과 독감의 유행으로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전통적인 학용품 선물 외에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체력 관리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 주는 건강 소재로 알려져 있는 홍삼은 인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새로운 유효 사포닌 성분 생성을 비롯해 홍삼 다당체, 폴리페놀 같은 유효성분의 함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자녀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소재로도 수년째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 홍삼 시장을 개척한 정관장 홍이장군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이장군은 어린이 홍삼 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인기 상품이다. 2004년 출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를 통한 품질 신뢰도와 깐깐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제품 구성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홍이장군은 계약재배를 통해 엄격하게 관리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정관장 홍삼과 어린이들에게 알맞은 각종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제품 출시 전까지 290여 가지의 항목에 대한 7번의 검사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꼽는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철저한 안전성 검사와 10년 이상 시장에서 검증된 기능성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도 지속적으로 수출되고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자녀를 위해 구입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됐다.

성장단계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홍삼


홍이장군은 성장하는 어린이의 나이에 맞게 총 4단계로 구성됐다. 3∼4세부터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 11∼13세는 4단계로 구성돼어 어린이들의 성장 단계별로 최적화된 성분과 함량으로 체력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당귀나 발아현미 등의 천연소재를 부원료로 사용하고 배 농축액 등으로 맛을 내 까다로운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의 균형을 이루었다. 또한 간단한 라운드형의 파우치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고 홍이장군 캐릭터로 깜찍함을 더해 친근함을 높였다.

최근에는 신학기 선물용으로 홍이장군이 인기를 끌며 홍삼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천삼(天蔘)이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인 ‘홍이장군 더프리미엄 2단계’도 지난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자녀들이 홍이장군을 좋아하는지 먼저 시음해 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KGC인삼공사 홈페이지(www.kgc.co.kr)에서 일일 선착순 50명의 신규 가입 회원에게 3일 치 제품을 제공하는 ‘홍이장군 샘플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KGC인삼공사 안빈 브랜드실장은 “신학기는 환절기, 황사 등으로 체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가 증가해 어린이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다”라며 “홍이장군은 지난 10여 년 동안 국내외에서 검증된 품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20일까지 신학기 새로운 출발을 하는 자녀들이 건강하고 보람찬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짐 이벤트’ ‘홍이체조UCC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자녀용 홍삼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food&dining#홍이장군#정관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