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에어컨 잘못 사용하면 관절 통증 심해진다

입력 2022-08-17 03:00업데이트 2022-08-17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30도를 훌쩍 넘기는 날씨에 냉방기 사용이 잦아지면서 관절에 무리를 느끼는 사람이 늘고 있다. 흔히 관절염 환자는 겨울에 조심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여름에도 방심할 수 없다. 높은 습도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의 찬바람으로 인해 관절과 주변 근육이 경직되고, 부종과 염증으로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관절염 환자의 90%가 여름철에 통증을 더 심하게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관절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을 하는 데도 문제가 생긴다.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고, 심각할 경우 보행 장애,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때, 적절한 냉난방기 사용으로 실내외 온도차를 줄이고 통증 부위에 찬 바람이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여 관절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관절 건강에는 고중량 운동보다 적당히 쿠션이 있는 신발을 신고 가벼운 걷기 등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

대표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주성분은 젖산칼슘과 MSM·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키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부작용 없는 천연 한방원료로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켜준다. 이 밖에도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MSM이 두포 기준 1500mg 함유되어 있다. 또한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를 함유하고 있으며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함유하고 있다. 관절 건강식품을 많이 찾는 어르신들이 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되어 체내 흡수력이 높다.

호관원 프리미엄의 구매와 상담을 원한다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IT/의학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