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IT/의학

다림바이오텍, 의약품 패키지 ‘K디자인어워드’ 대상 수상… “식별 용이한 디자인 호평”

입력 2022-08-12 17:19업데이트 2022-08-12 17:22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의약품 제조업체 다림바이오텍은 ‘2022 K디자인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그랜드프라이즈(GRAND PRIZE)’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K디자인어워드는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출품작 1% 내외를 그랜드프라이즈로 선정한다. 최고상은 1개 출품작에 주어지는 ‘팀 오브 더 이어(TEAM OF THE YEAR)’라고 한다. 매년 시상 열리며 올해는 2000여개가 출품됐다.

다림바이오텍은 이번 어워드에서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을 출품했다. 다림바이오텍 측은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은 의사와 환자 사이를 연결하는 지침 정보로 볼 수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받았다”고 설명했다.
다림바이오텍에 따르면 이번 어워드에서 3D 아이콘과 증상에 따른 ‘컬러트리’로 구분한 디자인 및 컬러가 차별성과 아이디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다림바이오텍 관계자는 “다림바이오텍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은 2단계에 걸쳐 제품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며 “용도와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춰 구현한 디자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다림바이오텍은 지난 5월에도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의약품 패키지 ‘프로젝트링크’를 출품해 특별상에 선정됐다. 프로젝트링크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의약품 조제 오류 사고를 줄이는데 중점을 둔 디자인이 특징이다. 2D 패키지와 3D 아이콘 로직을 개발해 컬러로 구분했고 항목별로 식별을 용이하도록 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IT/의학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