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의약]
동국제약
연고 형태로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
내성없어 기존 치료법과 병행 가능
알레르기 비염은 코(비강) 점막의 질환으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 혹은 비듬, 곤충 잔해, 미세먼지 등과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코 점막에 붙어 유발되는 질환이다.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주로 심해지며, 특히 꽃가루나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에 눈의 띄게 환자가 증가한다.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 방법은 약물요법(화학요법), 회피요법(환경요법), 면역요법 등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이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요법으로는 정제 및 나잘 스프레이 형태의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 또는 충혈완화제 등이 있다. 치료 방법 중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으로, 주로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아 유럽에서는 이를 강화하기 위한 회피요법제가 개발되어 치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동국제약은 지난 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차단연고) ‘코앤텍(플레인·민트)’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방치할 경우 부비동염이나 인후두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코앤텍’과 같은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를 활용하면서 약물요법을 병행하는 등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유럽에서 개발되고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의 제품이다. 코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으며 기존 치료와 병행해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기존 치료법으로 효과가 불충분하거나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경우,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 졸음이나 내성 걱정이 있거나 코 점막이 건조하여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에 보다 적합하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으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상담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