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헌신’ 울산대병원 직원들 정부 표창 外[헬스캡슐]

동아일보 입력 2021-11-24 03:00수정 2021-11-2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코로나19 대응 헌신’ 울산대병원 직원들 정부 표창


울산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역할을 한 울산대병원 직원들이 정부 표창을 받았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7일 울산대병원 본관 강당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이 병원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정융기 병원장은 대통령 표창, 김정미 간호본부장은 국무총리상, 김진호 시설팀장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이태훈 호흡기내과 교수를 비롯한 9명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 병원장은 “울산시와 시민이 적극적으로 방역에 나서줘 상을 받게 됐다”며 “철저히 준비하고 희생한 직원들의 노력이 있기에 더욱 값지다”고 말했다.

■ 빅데이터로 코로나19 시대의 변화상을 분석하다


코로나 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주요 주식시장과 금시장 및 가상화폐, 주요 산업변화 특징을 분석해 소개하는 책이 출간됐다. 신간 ‘빅데이터 분석: 코로노믹스 사례’는 데이터 경영학 전문가인 차의과학대학 데이터경영학과 김용환 교수와 경기도일자리재단 임희정 박사가 경제경영 이론을 수립했다. 또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배용섭 박사는 실제 데이터로 이론을 강화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취재를 한 파이낸셜뉴스 정명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전성규 서기관, 한국수력원자력 신사업본부장 장필호 보건학 박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이창운 수석연구원이 데이터 분석에 참여했다.

주요기사
책에는 △코로노믹스의 다양한 사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지식 소개 △코로나 데이터분석 모델 소개 △코로나 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주식시장과 가상화폐시장 분석 △확진자와 사망자별, 산업별 분석과 보건산업의 주요 특징과 전망 분석 등이 포함돼 있다.

■ 카론바이오 ‘카론솔루션’ 탈모 치료 효과 입증


카론바이오는 방석호 성균관대 고분자공학부 교수팀이 카론바이오의 C3 샴푸와 헤어토닉의 주성분이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최근 밝혔다.

주성분 ‘카론솔루션’이 모낭·모발 성장 관련 인자를 증식하고 혈관 생성인자 분비를 유도했다는 것이다.

방 교수팀은 카론바이오와 산학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7월부터 카론솔루션의 탈모 치유 효능 연구를 해왔다. 8월에는 “카론솔루션이 모발의 성장기·퇴행기·휴지기 등을 조절하는 인체의 모낭 피부 유두세포의 성장을 유도한다”는 내용의 논문을 국제학술지 ‘파마슈틱스’에 게재했다.
#헬스동아#건강#의학#헬스캡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