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환절기 건강 관리, 필수비타민으로 챙겨보세요

동아일보 입력 2021-08-25 03:00수정 2021-08-25 03:5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한양행 ‘삐콤씨 파워정’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등 각종 환절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특히 바쁜 생활로 불규칙한 식습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를 겪는 현대인들은 신체 리듬이 무너져 만성피로, 수면장애, 성인병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비타민 등을 복용해 체내 리듬을 회복하고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의료 전문가들도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과일과 채소 등을 챙겨 먹고 자신에게 맞는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비타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관계하는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 B12, 엽산 등), 비타민 C가 효과적이다. 비타민 B군은 주로 에너지 대사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력이 부족하거나 몸이 쉽게 피로해질 때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 B1은 근육통, 눈피로 증상의 완화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B2는 구순염, 구내염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활성산소 작용에 좋은 비타민 C는 지치기 쉬운 휴가철 활력을 주고 비타민 D는 피로도 감소에 효과가 있다.

유한양행이 선보인 ‘삐콤씨 파워정’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비타민은 함유하고 있다. 삐콤씨 파워정은 비타민 B군 3종(B1, B2, B6)을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비타민 D 함유로 충분한 햇볕을 쬐지 못하는 현대인의 뼈 건강 및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비타민 E의 함량을 늘려 혈액순환 개선 및 항산화 개선 효과를 높였다.

주요기사
유한양행은 “다양한 비타민 제품 속에서도 삐콤씨는 엄격한 제조과정과 품질관리로 생산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허가받은 의약품 비타민”이라며 “삐콤씨 브랜드명 자체가 비타민 B, C 복합제(비타민 B군+C)를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기본에 충실한 비타민 영양제”라고 설명했다.

한편 삐콤씨는 1963년 삐콤정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인의 비타민 B군 결핍을 예방하는 유한양행의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시대 변화에 맞춰 진화되는 삐콤씨는 2019년 삐콤씨파워 출품과 함께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는 창업자 고(故)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유한양행#삐콤씨 파워정#환절기 건강관리#필수비타민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