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XYZ-MBC, 아카이브 by MBC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7-19 15:04수정 2021-07-19 15:0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로코XYZ(대표 김경훈)는 지난 15일 문화방송(MBC)과 Archive by MBC(아카이브 by MBC)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MBC는 창사 60주년을 맞아 그동안 방송했던 것 중 역사적인 순간을 모은 ‘아카이브 by MBC’를 디지털 수집품의 한 형태인 NFT(대체불가토큰) 방식으로 제작할 예정인데,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블로코XYZ가 아카이브 by MBC의 기술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는 것.

MBC 관계자는 “12년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무한도전’의 특집 로고를 비롯해 역사적인 평양 생방송 현장, 이른바 ‘내 귀에 도청장치’ 방송사고 등 아찔했던 뉴스의 순간들도 시청자들이 소유해 간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아카이브 by MBC는 7월 15일에 론칭 페이지를 오픈하고 메일 구독자들의 의견을 모아 순차적으로 콘텐츠와 판매 방식을 결정할 계획이다. 아카이브 페이지에 접속 후 메일 구독을 하면 관련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블로코XYZ 김경훈 대표는 “MBC와 이번 MOU를 통해 새로운 아카이브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