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지난 6월21일에 자사가 출시한 신작 PC AOS 게임 \'마블엔드타임아레나\'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약속했다.
9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개최된 \'마블엔드타임아레나\' 기자간담회에서, 스마일게이트 PK스튜디오 최용범 디렉터는 "그래픽, 시스템, UI, UX, 성우 녹음 등 모든 부분에서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중"이라고 발표했다. 아직까지 순위가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에서 완성도를 대폭 업그레이드 해 시장 재진입을 노리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포스터 / 스마일게이트 제공
\'마블엔드타임아레나\'는 슈퍼 영웅들이 다수 출연하는 글로벌 유명 IP(지식재산권)인 \'마블 유니버스\'와 스마일게이트가 공동 개발중인 AOS 게임으로, 마블의 다양한 영웅들은 레벨업을 통해 새로운 능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능력들을 결합하여 게이머 취향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최용범 디렉터 / 게임동아
단상에 선 최용범 디렉터는 "캐릭터IP를 전방위로 극대화 시키겠다."고 운을 뗀 뒤 "다양한 스킨 개발과 함께 오는 9월20일까지 모든 캐릭터에 음성 녹음을 추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국내 정상급 성우들을 섭외중이며 수십 명에 이르는 성우분들과 작업중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캐릭터의 새로운 스킨들 / 스마일게이트 제공
그래픽 품질 대폭 개선 /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같은 캐릭터 스킨과 그래픽 품질 개선, 캐릭터 보이스 보강 등을 통해 마블 IP 의 캐릭터 성이 더욱 강화되고 게이머들에게 더욱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규 캐릭터 쉬헐크와 윈터 솔져 /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도 추가도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우선 신규 영웅 \'쉬 헐크\'와 \'윈터 솔져\' 2종을 추가됐다는 소식도 전달됐다.
\'쉬헐크\'는 적진으로 달려가 방어 진영을 유린하는 돌격 클래스로 다수의 제압기로 적 영웅들의 움직임을 제한하는데 특화돼 있다. \'윈터 솔져\'는 은신해 적을 기습할 수 있는 사격 클래스로 일반적인 사격 클래스가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과 달리 접근전을 동시에 펼칠 수 있어 ‘치고 빠지기’에 능한 영웅으로 분석된다.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한 영웅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게 단점이다.
기자간담회 전경 / 게임동아
최용범 디렉터는 "총 300여 종의 캐릭터를 연구중"이라며 "마블 영웅들의 스토리를 녹여내고, 서로간의 스토리를 연계해서 게이머들이 더욱 감정이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방식은 고민중이다."라고 발표했다.
소규모 전장이 될 원형 콜로세움의 모습 / 스마일게이트 제공 또 소규모 팀전을 위해 개발중인 \'원형 콜로세움\' 맵도 추가로 공개됐으며, 캐릭터들의 텍스처도 보다 정교해지고 각종 배경 들 또한 공간감을 강화한 형태로 새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e스포츠 예고 / 스마일게이트 제공 행사 끝자락에, 스마일게이트 측은 \'마블엔드타임아레나\'와 관련해 e스포츠 대회에 대한 의지도 나타냈다. 최용범 디렉터는 "e스포츠 브랜드 확립을 위해 커뮤니티 별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대회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측은 최근 \'마블엔드타임아레나\'에 프리미어 스킨 2종과 레귤러 스킨 2종을 추가하기도 했다. 새로 추가된 프리미어 스킨은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윈터솔져\'의 캡틴 아메리카와 영화 \'토르 : 다크 월드\'의 토르이며, 레귤러 스킨은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내의 블랙 위도우와 울트론이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는 프리미엄 스킨인 \'몽키킹 어벤져스 월드\'의 가격을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