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다. 노출의 계절답게 다이어트를 위해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아예 굶는 등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이런 방식으로 살을 빼다보면 변비가 찾아오기 십상이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칼로리가 낮은 야채 위주의 포만감이 드는 식단으로 바꿔 어느 정도 평소 식사량을 맞춰주는 게 중요하다. 과일도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수박, 참외와 같은 수분 함량 높고, 칼로리가 낮은 과일 위주로 섭취하면 된다. 자두는 변비에 좋은 과일로 유명한데,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고, 항산화 비타민이 풍부해서 면역력에 좋고, 여름 더위로 지쳐 있을 때 기력 회복에도 좋다. 물은 체내 노폐물 배출이 촉진돼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으므로 항시 옆에 두고 습관적으로 마시도록 하자.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변비 증상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변비약 복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명인제약 ‘메이킨Q’는 취침 전 한 번, 간편한 복용으로 아침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어필하는 대목이다. 또한 위에서 녹지 않는 장용정으로 ‘생약과 양약의 복합성분 변비약’이다. 장 운동 능력이 떨어져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이완성 변비’와 스트레스 등의 원인에 의한 ‘경련성 변비’ 모두에 효과적이다.
하루 한 번(증상 정도에 따라 1∼3정) 취침 전 복용하면 8시간 정도 후에 약효가 발현된다.
‘메이킨Q’의 4가지 복합성분 및 복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킨Q 홈페이지(www.mayqueenq.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무리한 다이어트는 잇몸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안 그래도 더위에 지친 몸에 균형이 무너진 식단은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고 스트레스는 침 분비량을 80%까지 줄여 구강건조증을 유발해 잇몸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따라서 두부 생선 달걀 등 저염식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고 평소 입 속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며, 잇몸에 이상 증세가 보일 땐 미루지 말고, 치과 검진을 받아보도록 하자.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비타민C), 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비타민E),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 등 4가지 성분이 들어있는 복합제제로 서로 상승효과를 발현하여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병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잇몸질환 치료제. 치과 치료를 받을 때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한 통당 100캡슐 33일분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며, 성인 기준 1회 1캡슐을, 1일 3회 식후 복용하면 된다. 문의 080-587-757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