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1.15-1.21)

  • Array
  • 입력 2013년 1월 24일 14시 06분


코멘트
최근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이 중 비슷한 것도 많다. 그래서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으며 게임 항목은 제외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Paper Camera


인기 유료 인기 앱 2위는 'Paper Camera'다. 만화 효과, 스케치 효과, 앤디 워홀 팝아트 등 다양한 효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이다. 사진을 찍은 후 바로 SNS에 전송할 수 있으며, 이미 찍은 사진에도 여러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지난주에 이은 50% 할인 행사를 이번 주에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스토리 Kakaostory


무료 인기 2위를 차지한 카카오 스토리는 카카오톡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는 SNS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배경이미지를 바꾸거나, 전체공개로 사진을 올리면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에도 적용된다.


다소다 러브모드 카카오톡 테마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카카오톡 테마 '다소다 러브모드'다. 카카오톡 테마를 바꾸려면 먼저 카카오톡의 상단 메뉴 '더보기'의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설정 목록 중 테마 설정에서 구매한 테마를 선택하면 된다.

배달이오


신규 무료 인기 앱 3위는 '배달이오'다. 이 앱은 배달음식 주문 앱으로, 동네 배달 맛집 뿐만 아니라, 1인분을 배달해주는 업소까지 조회할 수 있다. 2013년 1월 31일까지 음식을 주문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아이패드미니(2명), 빕스 식사권(5명), 도미노피자(15명), CGV 주말 영화관람권(6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



당신이 잠든 사이! - While You Were Sleeping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1위 '당신이 잡든 사이'는 수면패턴을 분석해 기록하는 앱이다. 이 기능으로 신체 변화를 감지해 일어나기 가장 좋은 램수면 상태에서 알람을 울려준다. 또한, 잠자리 주위에 자기장을 감지해 숙면할 수 있는 환경인지 체크도 해준다.


Skyscanner


무료 인기 앱 1위를 차지한 'Skyscanner'는 항공편 검색 앱이다. 1,000개 이상의 항공사에서 수백만 개의 항공편을 비교해 가장 저렴한 날짜와 항공편을 찾을 수 있다. 검색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고, 28개 언어를 지원한다. iOS 4.3버전 이상에서 작동한다.


PlanBe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PlanBe'다. 이 앱은 아이폰 기본 앱인 달력과 미리알림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일정관리앱니다. 있다 때문에 맥,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 애플의 여러 기기에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시리 기능과도 연동된다.

말하는 안젤라


'말하는 고양이 톰'으로 유명한 Outfit7에서 제작한 '말하는 안젤라'가 신규 인기 무료 앱 1위를 차지했다. 키보드를 사용해 텍스트(영어)를 입력하면 안젤라가 음성과 텍스트로 대답한다. 친구, 학교, 취미, 여행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할 수 있다. 아이폰4S 이상에서 'Face'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얼굴 표정에 따라 안젤라가 반응하기도 한다.

금주의 앱


앱스토어 금주 무료 앱은 Rovio Mobile의 'Angry Birds Rio'다.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를 배경으로 Bad Piggys에게 납치된 친구를 구하는 슈팅게임이다. 손가락으로 발사할 각도와 힘을 조절해 쏘면 된다. 총 6개의 에피소드에서 180개의 미션을 즐길 수 있고 24개의 보너스 미션도 있다. 금주의 앱은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 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