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치아변색,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치아미백 치료하자

  • Array
  • 입력 2013년 1월 23일 10시 00분


요즘 외모 경쟁력이 하나의 스펙처럼 여겨지고 있는 가운데 외적으로 드러나는 치아 상태도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쳐 미백치료에 대한 관심이 대중화되고 있다.

요즈음은 원두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치아 변색도 증가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문제는 치아 미백치료로 해결할 수 있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개인에 따른 맞춤식 치아미백 프로그램

대전 즐거운 치과 이지현 원장은 "치아미백치료는 치아를 단순히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착색 전 원래 가지고 있던 밝은 치아 색으로 되돌리는 것"이라면서, "따라서 좋은 미백치료는 시술 전에 개인에 따른 치아 변색의 원인과 변색 정도, 기타 충치나 치석 여부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즐거운 치과에서는 안전성과 신뢰도가 높은 미백제를 사용하여 환자들의 만족도와 치아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고 있으며 환자 한 분 한 분의 상태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있어 큰 만족감을 준다.

즐거운 치과의 치아미백 프로그램은 크게 '자가 미백'과 '전문가미백'으로 나뉘는데, 자가 미백은 치과의사와 상담 후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시술로서 환자 개개인의 치아에 정확히 맞도록 제작된 얇은 트레이에 미백용 젤을 주입하고 트레이를 장착하게 된다.

이때 Carbamide Peroxide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내로 침투하여 착색된 물질을 분해하게 된다. 자가 미백효과는 치료 시작 1주일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보통 3, 4주 정도 치료하게 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치과에 나와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치아미백치료 효과는 미백치료 후 관리가 관건

전문가 미백은 자가 미백에 쓰이는 미백제보다 고농도의 미백제를 사용하며 열이나 빛을 사용하여 미백제를 활성화시켜 미백 효과를 높여 단시간 내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때 사용하는 빛과 약제가 잇몸에 닿지 않도록 환자의 보호가 필요하다.

시술방법은 미백제로부터 잇몸과 입술, 혀를 보호하는 장치를 하고 치아만 노출시켜 치아 하나하나에 미백제를 여러 번 덧바른다. 시술 시간은 40분 정도 걸린다. 또한,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을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백치료는 치료 후 식습관, 칫솔질 등 생활습관이 미백치료의 지속기간과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치아미백을 할 때에는 구강상태도 점검하여 함께 치료해야 치아 미백의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 도움말: 즐거운 치과 이지현 원장, http://www.joy2879.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