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 작심365일! 신년계획 앱에 맡겨봐

  • Array
  • 입력 2013년 1월 4일 07시 00분


‘새해 결심도 스마트하게!’ 금연, 다이어트, 운동, 재테크, 어학 공부 등 신년계획을 실천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들이 요즘 스마트폰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새해 결심도 스마트하게!’ 금연, 다이어트, 운동, 재테크, 어학 공부 등 신년계획을 실천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들이 요즘 스마트폰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새해 계획 지켜주는 스마트폰 앱들

‘금연 길라잡이’ 전문가가 직접 조언
‘집에서 하는 헬스, 홈웨이트 트레이닝’ 집에서 하는 운동 소개
‘독서 다이어리’는 감명 문구·삽화 등 기록돼
‘재테크 다이어리’ 저축·투자때 유용
‘기적의 영어일기북’은 공부 마니아에 딱

새해가 되면 누구나 한번쯤 신년계획이란 걸 세운다. 금연, 어학공부, 자격증 준비부터 운동, 다이어트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소망을 담은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만 대부분 눈물겨운 작심삼일. 하지만 포기하기엔 이르다. ‘작심삼일’을 ‘작심 365일’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특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은 ‘작심삼일’(아이폰용·이하 아)은 사용자가 세운 계획을 쉽게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목표관리 앱이다.

달력에 계획과 시행 여부를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한눈에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다. D데이와 달성 정도가 표시돼 볼 때마다 의지를 새롭게 다지게 된다.

남자들의 신년계획 단골 아이템인 금연을 돕는 앱이 있다. 다양한 금연 관련 앱이 나와 있는데,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금연 길라잡이’(안드로이드용·이하 안)도 그 중 하나. 금연일기, 금연시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흡연과 금연에 관한 질문을 전문가에게 문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금연다이어리’(안)는 매일 기록할 수 있는 금연일지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금연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한 결과를 보여준다.

만약 운동으로 체중관리 및 몸매를 다듬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집에서 하는 헬스, 홈웨이트 트레이닝’(안)이 어떨까. 이름 그대로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고서도 집에서 몸짱이 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앱이다.

덤벨(아령)과 의자, 학교나 공원에 있는 철봉 평행봉만 있으면 준비 끝. 가슴, 다리, 등, 승모근, 어깨, 복근 등을 강화하는 운동을 트레이너가 곁에서 지도하는 것처럼 알려준다.

● 독서·재테크·영어공부까지 도와주는 고마운 앱들도

책을 많이 읽기로 결심한 사람에게는 ‘독서 다이어리’(안)가 있다. 책을 읽다가 감명을 받은 문구,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쉽게 기록할 수 있는 독서 전용 다이어리다. 글로 작성하기 어려운 삽화나 사진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기록할 수 있다.

‘재테크 다이어리’(안)는 효율적인 저축과 투자를 계획한 사람에게 권한다. 자가진단을 통해 현재 자신의 재무상태를 점검할 수 있으며 필수적인 금융지식도 챙길 수 있다. 질의응답 코너를 이용하면 금융 전문가의 조언도 받을 수 있다.

‘기적의 영어일기북’(안)은 올해 영어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은 사람에게 좋겠다. 영어실력을 늘려주는 데 ‘특효’라는 영어일기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특한 앱이다.

영어일기에 꼭 필요한 영작패턴과 풍부한 예문을 쉽게 입력해 5분이면 간단한 영어일기를 쓸 수 있다. 주어진 한글 문장을 보고 버튼식으로 단어를 입력해 문장을 만드는 테스트 기능이 있어 초보자에게도 유용하다.

새해 탁상달력을 스마트폰 속에 쏙 담은 ‘탁상달력·심플캘린더’(아)는 달력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앱이다. 보기에 눈이 편하고 공휴일, 기념일이 표시되어 있어 유용하다. 음력도 15일 단위로 표시돼 있다. “복잡한 기능 다 필요없고 달력만 확인할 수 있으면 된다”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트위터 @ranbi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