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Project, 신종인 원장의 가을맞이 단시간에 다크써클을 없애기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9일 09시 52분


이제 곧 새학기가 시작되고 가을햇살이 내리쬐는 추석이 다가온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귀성길에 설레는 사람과 추석연휴로 성형수술을 하려는 사람들로 한창이다.

눈밑 다크서클 때문에 피곤함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성모씨도 이번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다크서클 수술을 결심했다고 한다. 성모씨는 “후천적으로 다크서클이 생겼습니다. 졸업 후 방송일을 업으로 하다 보니 밤새는 일이 잦아졌고, 다크서클이 절 찾아온거죠. 방송일이다 보니 연예인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눈밑이 하얀 연예인들을 매일 보다보니 더더욱 제 검은 눈밑이 부각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를 맞아 다크서클 수술을 결심하게 됐습니다.”라고 전했다.

눈에 띄네~ 다크서클!

눈밑의 검은 그늘, 다크서클은 피곤하고 아파 보이는 인상을 준다. 때문에 단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다크서클 수술의 선호도가 커지고 있다.

그런데 성형외과로 몰리게 하는 다크서클 수술법을 잘 알고는 있는 걸까?

최근 다크서클 논문의 발표한 성형외과 전문의 신종인 원장은 “다크서클은 여러 가지 원인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통하여 수술을 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허나 많은 분들은 자신과 맞지 않는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다크서클 수술은 자신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전문의에게 치료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고 전했다.

다크서클 없애는 수술법1 -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의 과다로 인하여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경우 시행하는 수술방법이다. 눈안쪽 결막절개를 통해 눈밑지방을 눈밑뼈 위로 재배치하여 불룩함은 없애고 눈물고랑을 메워 편평하게 해준다. 지방제거술에는 이루어지지 않는 지지구조를 튼튼하게 해주는 과정이 포함되어 불룩한 지방이 재발하는 것을 오래도록 방지해 준다.

다크써클 없애는 수술법2 - 단일지방세포이식

눈물고랑이 깊거나 눈밑피부 아래로 혈관이 비춰 보일 경우 시행하는 수술방법이다. 얇은 눈밑피부에 이식하다보니 지방이 만져지거나 불규칙한 모양을 나타내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특수분해기법을 이용하여 지방을 세포단위로 분리하여 이식한다. 뭉치는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으며 세포단위로 살아남기 때문에 생착률도 일반적인 지방이식에 비해 높다.

다크서클 없애는 수술법3 - 레이저치료

피부가 두껍고 밀도가 높은 타입으로 색소침착이 온 경우 시행하는 수술방법이다. 잔주름을 펴주면서 탄력을 보강하기 위한 치료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는 메디오스타 레이저를 이용한 콜라겐 재생치료와 프락셀레이저박피, 화학박피 등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피부치료를 시행한다. 피부가 얇고 애교살 부위로 경계 지듯이 색소가 집중된 경우에는 화학박피를 눈 전체적으로 넓게 퍼져 있는 경우는 레이저 치료가 더 나은 편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