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성형 코 재수술 많이 늘어

  • 입력 2011년 7월 29일 16시 45분


올해 휴가철에 직장인 이모양은 코 재수술을 계획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있었던 콤플렉스로 인해 7년 전에 이미 한 번 코수술을 받았었는데 지금은 코 끝이 빨개지고 실리콘이 더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점점 나이가 더 들어가면서 업무상 만나는 사람들에게 첫인상이 날카롭다는 말을 많이 들어 고민이 된다. 또한 재수술이라 더욱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 더구나 수술 후 쉴 수 있는 기간이 여름휴가 기간 1주일 정도라 흉터나 부기가 적어야 하는 것도 포기할 수 없는 사항.

이모양은 인터넷으로 적절한 수술방법 및 시술병원을 찾아보다 비개방형 코수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개방형 코수술은 기존의 코 기둥을 절개하여 진행하는 수술법보다 한 단계 앞선 기술을 통해 외관상 수술한 티가 전혀 나지 않는 수술법이다. 코 안쪽을 절개하여 코 내부 접근법(Endonasal method)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외부에 보이는 상처가 없다는 장점과 실밥을 뽑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비개방형 코수술법은 수술 시 1주일 정도가 지나면 크게 티나지 않아 휴가를 이용하여 받기 좋은 수술이다. 코수술을 대비하여 자가연골 이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놓으면 유용하다.

코성형시 자가연골을 이용하면 높은 생착률과 모양의 지속성 그리고 본인의 조직이기 때문에 면역반응이 없어 감염 등의 부작용이 극히 낮아 가장 이상적인 재료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코연골과 귀연골 등이 있는데 이는 염증반응이 적고 안전하다.

이 외에도 가슴연골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콧대를 8mm 이상 높이 올려야한다든지 인공보형물에 대한 거부감 및 부작용이 있거나 코뼈 심한 손상으로 코의 골격 구조에 대한 재건술이 필요하다면 인공 보형물의 사용에 있어서 한계가 있으며 충분한 양과 힘을 가진 자가조직을 사용해 주어야하는데 이 때 가슴연골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거의 제한없이 사용될 수 있을 만큼 양적으로 풍부하고 내부적인 힘이 강하여 지지구조로서의 힘을 제공하며 모양을 만들기도 쉬워 미세한 코끝성형부터 콧대부위의 융비술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코 연골이나 귀연골로는 불가능한 콧대성형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자료제공 및 도움말: 수원 도도성형외과(http://dodoclinic.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