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헤어라인도 수술하는 시대가 왔다!

  • 입력 2009년 2월 6일 16시 26분


모발이식의 영역이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욕구가 커져 헤어라인도 성형수술 하는 시대가 왔다. 헤어라인이 너무 높아 이마가 과하게 넓어 보이거나 라인의 모양이 남성처럼 M자를 그리고 있는 경우는 헤어 액세서리 착용이 자유롭지 못하고, 앞머리를 마음대로 넘기지 못하는 등 헤어스타일에 제약이 따르게 된다.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미용적인 부분이 강하기 때문에 이식 후 추구하는 헤어스타일에 따라 모발의 방향, 밀도, 각도를 치밀하게 계산 한 후 수술 부위를 디자인해야 한다.

대부분 남성의 경우 짧은 머리를 고수하기 때문에 이식한 모발 생착률을 높이는 데에 주력하면 되지만, 여성의 경우 앞머리를 뒤로 넘겼을 때, 내렸을 때, 머리를 쓸어 넘길 때 자연스럽게 모발이 움직이고 고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시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한 뒤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하지만 마음만 먹고 모발이식수술을 선택하기는 쉽지가 않다.

또한, 상담 받는 것조차 쉽지 않지만 모발이식을 결심하고 찾아온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세 가지를 알아 보면,

1) 모발이식의 효과는?

모발이식은 현재 탈모를 치료하는 방안 중, 육안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최선의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모발이식은 뒤통수 모발을 이용해 탈모가 진행되는 부분에 이식해서 풍성한 머리숱을 만드는 방식이다.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도 함께 고려되어야 하며, 모발이식은 단순히 헤어라인을 낮춰 주는 역할 뿐 아니라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거나 입체감을 더해 주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2) 모발이식의 수술 비용은?

모발이식은 과거에 비해 수술 비용이 크게 낮아진 편이다. 일각에서는 모발 가닥 수에 따라 수술 비용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 모발 채취량은 1㎠당 평균 100가닥으로 한정되어 있어 가닥 수보다는 수술 건당으로 비용이 책정되는 것이 맞다.

3) 모발이식 수술 후 회복 기간은?

모발이식 수술 시간은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부분마취로 진행되어 수술에 대한 부담감도 적고, 수면 마취가 병행되므로 수술 시간 동안 환자는 편안히 수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수술 후 2~3일째 눈이 살짝 부을 수 있는데 부기가 심하지 않아 티가 나지 않는다. 수술 다음날에는 병원에서 직접 머리를 감겨주며 3일째부터는 스스로 머리를 감을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준다.

보통 6개월이 지나면 이식된 모발이 풍성하게 자리를 잡는다. 한번 생착된 모발은 영구적이며 자기 본래 머리카락과 같다. 색과 모발 형태가 자연스럽고 각종 스포츠 활동과 헤어 미용도 가능하다.

모발이식은 수술 후 생착률이 높고, 모발 모양이 자연스러워야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오랜 경험을 지닌 전문의를 찾아야 하며, 여러 병원에서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아야 본인이 원하는 최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메이저성형외과 유상철 원장은 “새로 심은 모발은 호르몬의 지배를 받지 않는 뒷머리의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오기 때문에 옮겨 심은 후에도 자신의 모주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자라고 빠지기를 되풀이 하며, 기존의 모발처럼 탈모되어 사라지지 않는다” 며 “하지만 자신의 모주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자라고 빠지기를 되풀이 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한 후 추가적인 탈모를 막기 위한 탈모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예쁜 이마는 시대와 문화에 따라, 개인적인 미적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마의 면적이 전체 얼굴 높이의 1/3정도가 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젠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자신감을 실어 넣어 주는게 어떨까?

[도움말 : 메이저성형외과 유상철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