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SCRP시스템’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치아복귀

  • 입력 2008년 3월 28일 10시 11분


보건복지부 발표(1999년)에 의하면 한해 부상자 중, 7%가 악안면 부위(턱과 얼굴)를 다치거나 치아가 깨지는 부상을 당한다고 한다. 특히 최근에는 산악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암벽등반 등의 격렬한 레포츠가 대중화되면서, 일반인들의 치아부상 횟수가 더 늘어나고 있다.

깨진 치아는 자연 복구가 어렵다. 따라서 치아부상을 당할 경우, 사람들은 보통 임플란트 시술을 대안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치료기간이 6~9개월 정도로 길어,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시술이다. 즉시임플란트는 이렇듯 시간에 쫓겨 치과 치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유용한 시술법이다.

◉ 즉시임플란트, 치료기간 3주면 충분

즉시임플란트는 3주 정도로 치료기간이 짧다.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뿌리에 해당하는 임플란트를 치아 자리에 심은 후 이가 없는 상태로 긴 기간을 기다려야만 했다.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달라붙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 하지만 즉시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과 달리 인공치아 뿌리에 해당하는 임플란트가 잇몸 뼈에 유착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부러진 치아의 나머지 뿌리를 뺀 뒤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는다. 즉시임플란트는 식립 후 3~4주 이내에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씹고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즉시임플란트는 10년 이상 사용해도 될 만큼 견고하다.

즉시임플란트 전문 보스톤허브치과 정상재 원장은 “국내외의 다양한 데이터와 임상 결과, 즉시임플란트 시술기간은 2~3주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단 즉시임플란트는 CT 등 정밀한 검사를 거친 후, ‘염증의 문제가 없고 치조골이 충분하다.’고 판단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 SCRP시스템, 보스톤 대학교 국제 심포지엄에서 주목.

즉시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요인 중 하나는 SCRP시스템이다. SCRP는 보스톤허브치과에서 개발하여 특허까지 받은 치료 시스템이다. 특히 SCRP는 국내, 국제 특허는 물론 미국 보스톤대학교 국제 임플란트 심포지엄에서도 주목을 받은 치료 시스템이다. SCRP 시스템은 스크루(Screw)타입과 시멘(Cement)타입의 장점만을 결합한 것이다. 스크루는 나사로 조이는 형태이기 때문에 탈부착이 쉽다.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하는 시멘타입은 견고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두 가지 이점을 바탕으로 시술되어진, 즉시임플란트는 탈부착이 간편해, 인공치아가 수명을 다했거나 손상됐을 때 치료하기 편리하다.

즉시임플란트는 시술 기간이 짧은 만큼 정확한 진단과 시술이 필수적인 치료다. 보스톤허브치과는 즉시임플란트에 대해 국내 어느 치과보다도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1:1 개인 맞춤형 즉시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다.

도움말 : 보스톤허브치과 정상재 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