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탈피, 진화하는 성형!

  • 입력 2007년 11월 22일 18시 11분


코멘트

베복 리브의 전 멤버 한애리의 성형 부작용 사건 이후로 성형을 부추기는 사회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이 늘어나고 있다.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성형이 붐을 이루는 건 어쩌면 당연한 현상일 것이다. 성형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고 해서 외모지상주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성형 부작용을 아무리 강조해도 우리 사회의 성형붐은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성형에 대한 부작용으로 떨어야만 하는 것일까?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성형을 포기하거나 혹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목숨 걸고 성형의 파도 속으로 뛰어들어야만 하는 것일까? 이미 성형의학계에서는 성형 부작용 해결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어 왔고 그 결과 부작용을 줄인 최신 성형기술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번 한애리 사건은 그녀의 턱 수술로부터 시작되었다. 턱을 깎아내기 위해 구강 내 절개를 하였는데 출혈이 멈추지 않아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 것. 이번 사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턱 수술은 그만큼 위험하다. 하지만 절개를 하지 않고 턱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보톡스와 고주파시술은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시술법이라고 할 수 있다.

△ 바쁜 현대인에게 딱! 미니 페이스 프로그램

보톡스는 턱 근육에 주사를 놓아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고, 고주파는 사각턱을 생기게 하는 주요 근육세포를 파괴시키는 수술이다. 보톡스는 간편하고 통증과 붓기가 없지만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반면 고주파는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는데 이는 한번 파괴된 근육세포는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이다.

미담성형외과에서는 보톡스와 고주파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미니 페이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보톡스의 근육퇴축효과와 고주파의 영구적인 근육감소효과가 함께 작용하면서 탁월한 결과를 보여준다.

미담성형외과 의학박사 정흥수 원장은 “근육이 심한 분들도 미니 페이스 프로그램으로 시술을 받으면 보톡스로만 시술 받았을 때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미니 페이스 프로그램은 초반에 보톡스 시술을 먼저 실시하여 턱 근육의 볼륨이 줄어든 후 중,고주파시술을 하여 근육세포를 영구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안전하면서도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를 맞은 후 턱이 갸름해지기까지는 최대 5개월 정도가 소요되므로 고주파 치료를 받기까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다. 평소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고 이를 갈거나 어금니를 꽉 깨무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시술 후에 이런 버릇을 교정해야 한다. 시술 후 개인적인 습관을 교정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도움말 = 미담성형외과 의학박사 정흥수 원장 www.okmidam.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