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뺨 때리고 얼굴 가격…인도 의사 환자 폭행 논란
뉴시스(신문)
입력
2025-12-26 00:15
2025년 12월 26일 00시 1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Screenshot
인도의 한 병원에서 의사가 기관지 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 내원한 환자를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22일(현지시각) 나브바라트 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히마찰프라데시주에 위치한 인디라 간디 의과대학(IGMC) 병원에서 촬영된 환자 폭행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영상에는 의료진에 둘러싸인 환자를 한 의사가 폭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의사가 환자의 손에 들린 지팡이를 빼앗는 장면으로 시작된 이 영상에서 의사는 먼저 환자의 뺨을 때린다. 이에 환자가 발길질로 반격하자, 의사는 이를 피한 뒤 환자의 얼굴을 수차례 가격한다.
영상 촬영자는 “당시 담당 의사가 이유 없이 무례한 말투로 대하며 언쟁이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환자는 “기관지 내시경 검사를 받은 직후 숨쉬기가 힘들어 산소 공급을 요청했는데, 의사가 입원 여부를 따지며 불친절하게 대응했다”며 “존중하는 태도로 말해 달라고 했지만 오히려 공격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호소했다.
이어 “가족에게도 그런 식으로 말하느냐고 묻자, ‘개인적인 질문’이라며 갑자기 주먹을 휘둘렀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접한 많은 누리꾼들은 분노했다. 이들은 “자질이 부족한 사람이 의사가 되면 이런 일이 벌어진다” “의사 학위는 레슬링 경기장에서 땄느냐”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중립적인 태도를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 누리꾼은 “대중의 분노를 기대하기 전에 전체 영상 공유와 정확한 상황 설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사건 직후 병원에는 시민들이 몰려와 가해 의사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에 병원 측은 “실태를 파악한 후 조만간 조사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경찰에도 해당 의사에 대한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아시아나항공도 털렸다…직원 1만명 개인정보 유출 “고객정보 유출은 없어”
외로운 연말…추억의 ‘경찰과 도둑’으로 뭉친 MZ세대
[김순덕의 도발] 다시 ‘청와대정부’는 반대다(1)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