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CES 2026 ‘삼성 기술 포럼’ 마무리… ‘인간 중심 디자인’ 강조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삼성 기술 포럼(Samsung Tech Forum)’을 열고 AI 시대의 ‘기술의 인간적인 면모(The Human Side of Tech: Designing a Future Worth Loving)’를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
- 2026-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삼성 기술 포럼(Samsung Tech Forum)’을 열고 AI 시대의 ‘기술의 인간적인 면모(The Human Side of Tech: Designing a Future Worth Loving)’를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

하얏트 체인의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피에르 에르메 파리(Pierre Hermé Paris)의 마카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애프터눈 티 세트 with 피에르 에르메 파리’는 안다즈 서울 강남의 시그니처 애프터눈 티 …

계란 껍데기에 적힌 10자리 이력번호를 한 글자라도 틀리면 조회조차 되지 않던 불편이 개선된다.축산물품질평가원은 소비자가 계란의 이력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계란 이력번호 조회 서비스 기능을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계란 껍데기에 표시되는 이력번호는 산란일자(4자리…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6일 새해 첫 현장 경영지로 이마트의 대표 매장인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을 찾았다. 그는 “현장에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이 있다”는 신념을 다시 강조하며, 2026년에는 현장 중심의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정 회장은 올해를 “다시 성장하는 한…

현대차그룹주가 장 초반 동반 급등세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비공개로 회동한 것으로 알려지며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7일 오전 9시 35분 현재 현대차는 전일 대비 1만9500원(6.33%) 오른 32만7500원에 거래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같…

전북의 바다에도 전 세계 관광객을 실은 크루즈 선박이 들어온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과거부터 현대까지 이어진 도시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전북 관광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7일 전북도에 따르면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연말 새만금항 신항과 경남 창원 마산항을 …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대표 이도균)이 소비자가 뽑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제지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올해는 중국과 베트…

제주 최초로 ‘이달의 임업인’이 탄생했다. 더덕 외길 10년을 걸어온 서귀포시 안덕면의 강경주 씨가 주인공이다.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첫 ‘이달의 임업인’으로 제주 더덕의 위상을 높인 강 씨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산림청이 임산물 생산 성과와 혁신 경영을 기리기 위해 2022년 2월…

생활위생 기업 모나리자는 사랑의 열매와 함께 충남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약 1억2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모나리자는 지난 6일 생산본부가 위치한 충남 지역의 사랑의 열매 충남지회를 통해 총 26만9264장의 마스크를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모나리자 마스크…

휠라 키즈(FILA KIDS)는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오는 4월 25일 서울 여의도 물빛광장에서 러닝 페스티벌 ‘휠라 키즈 티니핑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휠라 키즈 티니핑런은 아이들이 사랑하는 티니핑 세계관을 러닝 콘텐츠에 접목한 판타지 몰입형…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시장의 최대 난제로 꼽혔던 ‘화면 주름’ 문제를 마침내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공개된 삼성의 차세대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육안으로 주름을 확인할 수 없는 수준에 도달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버크셔 해서웨이의 새 최고경영자 그레그 에이블의 연봉이 2500만 달러(약 362억 원)로 정해졌으며 이는 전임자인 워런 버핏 보수의 62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이날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시에서 에이…

지난 5일 ‘무명(無名)’ 상태로 개통한 인천 제3연륙교(가칭)의 이름이 다음 주 확정된다. 인천시 지명위원회가 의결한 ‘청라하늘대교’와 중구가 제안한 ‘인천국제공항대교’ 중 한 개가 채택될 전망이다. 7일 인천시와 각 구에 따르면, 제3연륙교 명칭을 심의하는 국가지명위원회는 14일 …

서울 아파트 전세 물량이 1년 새 30% 이상 급감하면서 월세 지수와 월세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세난과 대출 규제로 전세가 월세로 전환되는 현상이 심화되면서 세입자들의 월세 부담이 커지고 있다. 6일 KB부동산 월간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

코스피가 처음으로 4600선을 돌파했다.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7일 코스피는 장 시작과 동시에 상승 출발하기 시작해 4600선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코스피는 이날 전장보다 40.86포인트(0.9%) 오른 4566.34로 개장해 …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 중형 전기 SUV ‘폴스타 4’가 지난해 6000만 원 이상 고급 수입 전기차 중 국내 최다 판매 모델에 등극했다고 7일 밝혔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폴스타 4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총 2611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 아우디 Q4 e-트…

부동산 시장에서 일대 정비사업이나 택지지구의 물꼬를 트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 단지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들 단지가 향후 형성될 주거타운 내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역 내 시세를 결정하는 ‘리딩 단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 전국 곳곳에…
![[속보]코스피, 장중 사상 첫 4600선 돌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07227.1.jpg)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4500선을 돌파하는 사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도 연초부터 뚜렷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비트코인은 지난 1일 이후 상승폭을 확대하며 1억3700만원대까지 도달했다. 베네수엘라 사태 등 지정학적 불확실성에도 글로벌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이 동시에 오르…

전남 여수 도심서 주행 중 연기가 나는 전기차 택시가 화재 직전 소방에 의해 진압됐다. 7일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37분쯤 여수시 웅천동 한 도로에서 운전자로부터 “차량에 불이 나는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소방당국이 현장 도착 시 배터리에서 다량의 연기가 발생 중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