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DRIP] 수록곡 ‘Really Like You’가 챌린지 열풍과 함께 역주행 중이다.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Really Like You’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틱톡 코리아 뮤직 바이럴 50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현재까지도 바이럴 차트는 물론 상승 50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약 10만 건을 넘어섰다.
숏폼 플랫폼 전반의 열기도 뜨겁다. 베이비몬스터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Really Like You’ 릴스 합산 조회수는 약 1억 회에 달하고, 한국 유튜브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에도 재진입했다. 챌린지뿐 아니라 티징 콘텐츠까지 함께 소비되며 곡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Really Like You’ 챌린지는 ‘Okay, okay’ 가사에 맞춰 손으로 O자 모양을 그리는 포인트 안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설레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제스처와 멤버들의 상큼한 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직관적인 동작이 대중과 동료 아티스트들의 폭넓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역주행은 지난해 12월 일본 팬 콘서트 무대가 기폭제가 됐다. 연말 시상식으로 그룹 인지도가 높아진 시점에 팬 콘서트 무대 영상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입소문을 탄 것. ‘Okay, okay’ 파트와 곡이 지닌 겨울 감성이 재조명되며 상승 분위기가 형성된 것으로 풀이된다.
숏폼에서 시작된 열기는 음원 차트 뒷심으로 번지고 있다. ‘Really Like You’는 최근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곡 차트 TOP100에 재진입했고, 뮤직비디오 역시 일간 인기 차트에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멜론, 바이브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서도 연일 순위를 높여가는 중이다.
여기에 베이비몬스터가 새로운 버전의 챌린지를 공개하며 화제성에 불을 지폈다.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팬들의 반응이 맞물리며 ‘Really Like You’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를 모은다.
베이비몬스터는 최근 아시아 팬 콘서트 [LOVE MONSTERS]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팬 콘서트 투어(14만 명)와 데뷔 첫 월드투어(30만 명)를 합산해 지난 1년간 단독 투어로만 44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