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짧고 간결하게 끝나…이혼 후 빈자리 커”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11월 27일 10시 45분


코멘트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약칭 미우새)’
배우 이동건이 전처 조윤희와 이혼 전후에 대해 솔직하고 담담하게 전했다. 혼자가 된 후 힘들었던 상황에 대해서도 전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26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약칭 미우새)’에서 돌싱 4년 차가 된 이동건 모습이 그려졌다. 돌싱 19년차와 6년 차라는 이상민과 김준호가 그의 집을 방문했다.

이날 이동건을 보자마자 김준호는 이동건과 ‘전우’ 사이였다며 친분을 과시했다. 김준호는 “동건이 정말 멋진 배우인데, 나보다 피시방에 더 앉아 있었다”며 폭로했다. 게임 전우였던 것. 김준호는 “10년 전, 김원준 형이랑 같이 다크서클 내려올 때까지 했다”고 회상했다.

이상민은 “동건이 이혼할 줄 몰라, 잘생긴 애들 잘 살 줄 알았다”며 놀라워했다. 언제 이혼했는지 묻자 이동건은 “4년차”라 대답했다. 김준호는 “고맙다, 돌싱계의 얼굴이 되어줘서 고맙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미운 우리 새끼’ 갈무리)
(‘미운 우리 새끼’ 갈무리)
이상민은 “어떻게 이혼을 조용하게 하나”며 놀라워하자, 이동건은 “굉장히 소란하게 했다”고 대답했고, 이상민은 “내가 더 소란했다”고 위로했다. 이동건은 “아주 빨리, 아주 짧게, 간결하게 끝났다. 합의 이혼이었다. 이혼 과정에 문제가 없었다. 그리고 이혼 후에 전화 통화를 한 적이 한 번도 없다. 이혼 전에 모든 것을 정확하게 나누고 헤어졌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동건과 전처 조윤희는 2017년 종영한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만나 실제 연인으로 발전, 같은 해 9월 결혼했다. 그리고 2020년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상민은 “돌싱남이 버리기 힘들어하는 물건 설문조사가 있다”고 말을 꺼냈다. 이상민은 “난 음악이 남는다 그 사람에게 음악을 만들고 그 사람이 불렀었다”며 자신이 작곡하고 전 부인인 이혜영이 부른 ‘라돌체비타’를 언급했다.

그러자 이동건도 “저도 드라마(‘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가 남아있다”며 공감하며 “얼마 전에 재방송하더라”고 했다. 이상민과 김준호는 “영원히 어떻게 할 수 없다”며 그를 위로했다.

(‘미운 우리 새끼’ 갈무리)
(‘미운 우리 새끼’ 갈무리)
이동건에게 두 사람이 이혼한 후 추억이 떠올라 허한 적은 있었는지 묻자 그는 “아이가 있으니까, 아기 옆에 잘 때 누워있던 것, 일어나자마자 아이 보러갔던 기억이 있다”며 “제 집에서 결혼생활 시작해 아이를 낳았고 그 집에서 이혼했다 아이 엄마와 딸이 나가니, 그 집에 홀로 남으니 마음이 허해지더라. 너무 크게 빈자리가 느껴졌다 아른거려 보일 정도였다”고 했다.

3~4년간 작품도 겨우 한두 작품 했다는 이동건에게 이상민은 “그럼 동건이는 아직 힘든 것”이라며 “네 얼굴을 보면 알 수 있다. 지금 준호 피부가 너보다 좋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