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아로 나 가난에 한 맺힌 성동일, 지금은? “현관부터 쌓인 돈 발로 치워”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6월 1일 10시 05분


코멘트
성동일. 사진=동아닷컴 DB
성동일. 사진=동아닷컴 DB
배우 성동일이 방송에서 사생아로 태어나 가난에 찌들어 살았던 어린 시절을 고백해 화제인 가운데, 배우로 자리잡은 후 큰 돈을 벌게 된 인생역전 스토리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3년 7월 3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성동일은 자신의 수입에 대해 "요즘 모든 일이 다 잘 돼서 한편으로는 걱정이 될 정도다. 집에 들어갈 때마다 현관 앞부터 쌓인 돈을 발로 치워야 해서 아내에게 잔소리를 하게 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그는 "지금까지 아내를 포함해서 다섯 명의 여자와 연애를 했는데 모두 6~7년씩 길게 연애했다. 단 한 번도 먼저 차본 적은 없고 다 돈 때문에 여자들이 먼저 떠났다. 지금쯤 아마 날 떠난 걸 후회하고 있을 거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성동일의 수입은 MBC '아빠어디가'에 함께 출연했던 축구 국가대표 출신 송종국도 언급한 바 있다. 송종국은 2013년 5월 12일 MBC '섹션 TV 연예통신'에서 '딸 지아와 사돈을 맺고 싶은 아빠는 누구냐'라는 질문에 "성동일"이라고 답했다.

송종국은 "현재 수입이 굉장히 많다. (성동일 아들) 준이가 중요한 게 아니라 시아버지 경제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성동일은 1991년 SBS 공채 1기 탤런트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빛을 본 건 오래되지 않았다. 그는 꾸준한 작품 홛동을 통해 '명품 감초'로 불리기 시작했고, 무명 설움을 떨쳐냈다.

한편 성동일은 지난달 31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 출연해 인생작을 묻는 질문에 "집사람을 만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생아로 태어나서 지금까지 와서 집사람과 결혼식도 못 올리고 애 셋을 낳고 살지만 가장 행복할 때는 '아빠 피자 먹고 싶어' 할 때, 가격 생각 안 하고 '먹어' 할 때다. 다른 게 있어 봐야 뭐가 있겠나"라고 말했다. 사생아는 결혼하지 않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가리킨다.

또 그는 2014년 2월 5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도 "나는 공부를 못했다. 집안 사정 때문에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학교에 다니지 못했다"라며 "아버지의 부재로 열 살이 돼서야 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다. 아버지도 거의 고아셨다. 남의 집 머슴살이를 하셨는데 또 다른 사람에게 퍼주는 것도 좋아하셨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매일 싸웠고 그 기억밖에 없다"라고 털어놨다.

또 "성동일이 돈, 돈, 돈 한다는 말. 그게 진실이다. 돈 때문에 가정이 파괴됐고, 돈 때문에 추억도 없다. 아버지 세대나 내 세대에서 가난을 끝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아이들은 마음껏 누렸으면 좋겠다. 가난하면 치가 떨린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