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박수진도 본 ‘김종욱 찾기’의 강동호, 그의 멈출수 없는 예능감

  • Array
  • 입력 2012년 6월 27일 10시 51분


코멘트
뮤지컬 ‘김종욱 찾기’에 새로운 김종욱으로 전격 출연한 강동호가 KBS 2TV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조윤희의 첫 사랑으로 열연하는 가운데 ‘청춘불패 시즌2’ ‘1:100’ ‘출발 드림팀 시즌2’에 연이어 출연하며 예능감을 발휘하고 있다.

본업이었던 뮤지컬 무대를 벗어나 MBC 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을 통해 팬층을 넓혀가기 시작한 강동호는 드라마 ‘난폭한 로맨스’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연이어 출연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그는 차기작으로 대학로 흥행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선택, 다시 소극장 무대로 돌아온 그가 동시 3개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능감을 폭발시키며 여심을 사로 잡고 있다.

지난 23일 KBS ‘청춘불패 시즌2’에서는 단오 특집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 센스 만점 매력을 어필하며 최고의 ‘몽룡’으로 손꼽혀 수지, 강지영, 써니 등 여성 걸그룹 멤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반면, 26일에는 퀴즈쇼 ‘1대 100’ 에 1인으로 출연 예능감을 놓치지 않는 박학다식함으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퀴즈쇼 ‘1대 100’ 방송에서는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김종욱 찾기’ 속 노래 ‘러브테마’를 라이브로 열창, 100인으로 출연한 김학래 등 남성들의 시기어린 부러움과 여성 출연자들의 뜨거운 시선을 동시에 받았다.

이날 방송에는 1인 출연자 강동호를 응원하기 위해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 파트너 문진아 배우와 역대 멀티맨 역할을 맡았었던 임기홍 배우가 연예인 퀴즈단으로 참여, 예능인 못지 않은 개인기로 화기 애애한 뮤지컬 패밀리의 팀웍을 자랑하기도.

전문 가수 못지 않은 노래 실력부터 몸을 사리지 않는 테크노댄스 시범까지 선보였던 강동호는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에는 실패했지만, 최종 퀴즈왕 이화여대생이 우승 소감으로 “동호 오빠! 오빠 찾으러 ‘김종욱 찾기’ 보러 갈께요.” 라고 밝혀, 우승보다 값진 팬심을 얻어 갔을 정도로 활약했다.

또한 강동호는 ‘출발 드림팀 시즌2’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 최근 녹화를 마쳤으며 또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이번 출발드림팀의 도전 종목은 양궁이어서 강동호는 별도의 시간을 빼서 트레이닝을 받았을 정도. 강동호는 어린 시절 쇼트 트랙 선수로 활약하면서 쌓은 체력과 집중력을 십분 발휘해 초급 이상의 실력을 발휘, 도전 상대들을 깜짝 놀랬켰다는 후문이다.

평소 예능에서 ‘허당’과 ‘열혈’ 애드리브를 넘나들며 예능인으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냈던 강동호의 남성미를 엿볼 수 있는 ‘출발 드림팀 시즌2’ 본방은 7월 1일 KBS 2TV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새로운 배우 강동호, 최원준, 윤석현, 문진아, 한수연, 심정완, 김종구 캐스팅으로 대학로 예술마당 1관에서 오픈런 공연 중이다.

사진제공ㅣCJ E&M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