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9일]'특별기획-2003년, 여자들의 선택' 외

  • 입력 2003년 3월 7일 17시 26분


코멘트
◆특별기획-2003년, 여자들의 선택<다큐·iTV 오후 7·05>

세계 여성의 날 특집 2부작 다큐. 1부 ‘대한민국에서 여자로 살기’에서는 한국 여성들의 생활 방식을 전한다. 여성들이 결혼과 출산을 거부하는 이유를 들어보고 대안방법을 찾아본다. 여권신장을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학교와 가정에서 이뤄지고 있는 양성평등교육도 소개한다.


◆일요일은 즐거워<오락·KBS2 오후6·00>

탤런트 이승연 변정수 손태영, 가수 이효리 황보 별로 구성된 ‘여성 드림팀’이 괌으로 원정 경기를 떠난다. 그들은 무게가 약 35Kg이 나가는 둥근 헬멧을 쓰고 바닷속 모래 위를 걷는 ‘씨 워커’를 체험한다. ‘드림팀’은 ‘미스괌팀’에 맞서 서핑 보드를 타고 물 속의 새우를 잡아서 접시에 담는 경기를 벌인다.

◆타임머신<오락·MBC 밤10·35>

1994년 중국, 5,6세 어린이들이 갑자기 어른의 몸으로 변한 사건을 전한다. 스테로이드제와 호르몬이 다량 함유된 어린이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먹은 5세 남자 어린이가 수염이 나고 7세 여자 어린이가 월경을 시작했다. 1972년, 가슴 주머니에 있던 위문편지 때문에 총탄을 맞고도 살아난 주월 한국군의 이야기도 전한다.

◆특집 가상 테러 체험-뉴욕 긴급상황<다큐·EBS 오후7·10>

수많은 인명을 앗아간 과거의 전염병이나 대규모 살상이 현재에 다시 재현될 경우를 가정한 다큐멘터리. 1년여의 제작기간에 걸쳐 만들어진 이 다큐멘터리는 생화학 테러의 위험을 경고한다. 2002년 4월, 20여 년간 근절되었던 천연두가 번져 고열을 호소하는 한 여성환자가 응급실로 실려온다.

◆태양속으로<드라마·SBS 밤9·45>

석민은 승하와 혜린의 결혼 청첩장을 받고 혜린에게 축하전화를 건다. 승하의 행동이 의심스러운 간호사는 몰래 진료실로 들어가 문제의 약 봉투를 찾아낸다. 이 사실을 안 승하는 간호사를 병원에서 해고한 뒤, 섭섭하지 않도록 해주겠다고 전화한다. 그러나 간호사는 해결 실마리가 되는 처방전을 갖고 석민을 만난다.

◆도전 지구탐험대<교양·KBS2 오전9·30>

탤런트 임은주가 일본 최대 규모의 도바 수족관에서 바다사자 조련사에 도전한다. 그는 체력 훈련과 스킨 스쿠버 테스트에 합격한 뒤 본격적인 조련에 나섰다. 7살짜리 바다사자는 임씨의 서툰 기술에 스트레스를 받아 난동을 피우기도 했다. 아나운서 김재원이 캐나다 퀘벡의 개썰매 대회에 출전했다.

◆기쁜소식<드라마·MBC 오전8·50>

승희의 결혼식 날, 부케를 받은 진경은 재롬에게 동생필립을 소개받고 놀란다. 필립은 진경에게 그동안 승희가 형수될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진경과 승희의 관계 때문에 망설였다고 한다. 진경은 필립의 집안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사소한 것까지 챙긴다.

◆무인시대<드라마·KBS1 밤9·45>

무비는 자식들을 참수한 공예태후가 피눈물을 흘리도록 하겠다고 저주를 퍼붓는다. 이의방은 정중부를 찾아가 문하시중의 자리를 줄테니 옥에 갇힌 무비를 구명해달라고 거래한다. 대장군 한순은 전횡을 휘두르는 이고와 이의방를 암살하기 위해 자객을 고용한다.

◆도전! 백만달러 초능력자를 찾아라<오락·SBS 오후7·00>

스푼밴딩의 놀라운 비밀을 공개한다. 스푼밴딩은 힘을 주지 않고 숟가락을 구부러뜨리거나 부러뜨리는 능력을 말한다. 일본의 초능력자 기요타 마스아키는 눈빛만으로 숟가락을 부러뜨리고 미국의 스티브 샤도 스푼밴딩에 도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