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7일]'일요스페셜' '쇼 일요천하' 외

  • 입력 2002년 4월 5일 17시 38분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9살에 대학생이 된 한국계 미국소년 쇼 야노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쇼군은 IQ가 200이상으로 8살에 미국 대학수능시험(SAT)에서 1500점(1600점 만점)을 받아 놀라게 했다. 만 9살에 시카고 로욜라 대학에 전액장학생으로 입학해 미국 최연소 대학생이 된 그는 전과목 A학점을 받고있다.

▼언제나 두근두근<드라마·KBS2 오전8·40>

첫 회. 항공사 신입 사원인 승연은 체킹카운터에서 손님과 싸우다 총괄 과장인 조규태의 눈에 띄어 일자리를 잃을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특수 고객팀장이자 승연의 애인인 준호는 부장에게 승연을 맡겠다고 나선다. 결국 다음날부터 승연은 특수고객팀에 출근하고 휠체어 고객을 담당하게 된다.

▼쇼 일요천하<오락·SBS 오후6·05>

‘캔’ ‘베이비복스’ 등 연예인들이 불우청소년돕기 자선공연으로 지상 최대의 서커스를 선보인다. 이들은 공중곡예 저글링 외발자전거 등의 기술을 익혀 개인기를 펼친다. 그룹 ‘핑클’과 남희석은 저녁식사 메뉴가 적힌 빙고판을 들고 일반인 집을 찾아가 저녁 메뉴와 일치하는 메뉴를 찾는 요리 빙고게임을 한다.

▼타임머신<교양·MBC 밤10·35>

세계 최초로 아빠 젖을 먹이는데 성공한 미국의 존슨씨 이야기 전모를 밝힌다. 사실 그는 18년 동안 여성호르몬인 피토신을 투여받았다고 한다. 1967년 3층 건물 옥상에서 죽으려고 투신한 한 남자가 건물 아래 평상에서 잠을 자던 강씨의 위에 떨어진 사건도 소개한다.

▼여우와 솜사탕<드라마·MBC 오후7·45>

영오와 강철이 싸우자 걱정이 된 선녀와 구애는 둘이 싸우는 곳으로 달려간다. 영오는 구애에게 청혼하고 구애도 흔쾌히 승낙한다. 선혜와 규태가 신혼여행에서 돌아와 인사를 하러 오는 날, 구애도 영오를 데리고 인사하러 온다. 놀러온 강철은 영오가 집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영오에게 달려든다.

▼화려한 시절<드라마·SBS 밤8·45>

석진은 두부공장을 살펴보다 흐느낀다. 민주는 석진의 아파하는 마음을 생각하며 결국 석진의 비행기표를 찢어버린다. 철진과 연실의 결혼식 날, 아무것도 모르는 석진은 민주에게 공항에서 보자고 한다. 한편 혼자 미국으로 떠나려는 민주는 공항에서 철진과 마주친다.

▼도전 지구탐험대<오락·KBS2 오전9·40>

탤런트 정의갑과 송영복 교수(남미 역사인류학 전문가)가 ‘태초의 에덴동산’이라 불리는 페루 마드레네디오스주의 ‘마누정글’ 대장정에 도전한다. 쿠스코를 출발한 이들은 뱃속의 태아 자세 그대로 매장하던 톡특한 장례풍습을 살펴보고 선사시대 것으로 추정되는 ‘뿌샤로 벽화’를 발견한다.

▼내사랑 누굴까<드라마·KBS2 오후7·50>

현식을 만난 고은은 현식이 자신의 아버지를 찾아가 아이 문제에 대해 의논한 사실을 알고 뿌리치고 나간다. 윤식과 희갑은 현식의 결혼문제로 마음이 심란한다. 아침식사를 거들던 상식은 국쟁반을 엎질러 가벼운 화상을 입는다. 그 모습을 본 하나는 상식의 병문안을 오나 상식은 뚱한 반응을 보인다.

▼TV동물농장<오락·SBS 오전9·40>

제주도 토박이 돌고래가 서울로 온다. 특수 수조에 담긴 돌고래가 제주에서 완도를 거처 서울에 오기까지 숨가쁜 15시간 수송작전을 소개한다. 버림받고 부상당한 아프리카 야생동물의 쉼터 ‘하르나스’에서 벌어지는 동물들의 형제애와 명승부 사랑을 그린 현장을 담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