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공략]컴 온 베이비

  • 입력 2001년 4월 13일 18시 00분


아장아장 걸어 다니는 아기들만의 올림픽이 열렸다. 혼자 힘으로 서있기도 힘든 아기들이 <뺨때리기 왕자> <머리 뱅뱅 문어 떼기> <100m 기어가기> 등 상상을 초월하는 올림픽 종목에 도전한다. 우승한다면? 당연 우량아라는 타이틀을 손에 쥐게 되고 각종 매스컴에 스타로 등장하게 된다.

'엑스포테이토'가 지난해 미국 게임쇼인 E3에 출품해 호평받았던 아케이드 게임 <컴 온 베이비>를 PC게임으로 컨버전했다. 이유는 단 하나! 아케이드 게임에서의 인기를 PC게임으로 이어가겠다는 것.

<컴 온 베이비>의 최대 장점은 코믹하다는 것이다. 우승을 위해 얼굴에 땀을 흘려가며 용쓰는 아기들, 코흘리며 기어가는 아기들, 뒤쳐져 우는 아기들 등 폭소를 자아내기에 충분한 모습들이 등장한다. 이런 모습은 3D로 처리돼 실제 아이들을 보는 것처럼 사실적이다.

<컴 온 베이비>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조작 방법을 설명해 주기 때문이다.

<컴 온 베이비>에 등장하는 아기들은 총 6명. 독특한 게임의 내용만큼 이색적인 12종류의 경기종목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종목들은 기존의 게임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종목들이어서 웃음을 자아낸다. 기본적인 게임진행은 6명의 아기들을 등장시켜 각 스테이지가 요구하는 조건에 알맞게 경주하는 방식이다.

<체험판 공략>

◎ 정식 버전이 아니라 체험판이기 때문에 플레이에 제약이 따른다. <컴 온 베이비>의 12가지 종목 가운데 '100m 기어가기' 와 '뺨때리기 왕자' 2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키보드 버튼 설명

[S] : 좌로 이동

[F] : 우로 이동

[E] : 위로 이동

[D] : 아래로 이동

[Left Ctrl ] : A 버튼(녹색)

[Left Alt ] : B 버튼(파란색)

[Left Shift] : C 버튼(빨간색),시작버튼

[NUM 4] : 좌로 이동

[NUM 6] : 우로 이동

[NUM 8] : 위로 이동

[NUM 2] : 아래로 이동

[Right Ctrl ] : A 버튼(녹색)

[Right Alt ] : B 버튼(파란색)

[Right Shift] : C 버튼(빨간색),시작버튼

[Alt]+[F4] : 게임 종료

[ESC] : 게임 정지

◎ RACING (100m 기어가기)

일반 100m 경주와 비슷하지만 캐릭터가 아기라는 점이 다르다. 출발선에서 아기들은 기어가는 자세에서 출발하게 된다. 게이머는 기어가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판을 빠르게 쳐야만 한다. 강도가 높을수록 아기들은 더욱 무서운 속력으로 기어가게 된다. 제한시간 안에 결승점으로 들어오면 미션 클리어(사용키 [A], [B]).

◎ SLAPPING HERO (뺨 때리기 왕자)

서로의 따귀를 때려 KO를 시켜야만 하는 미션. 캐릭터가 아기라는 점을 제외한다면 일반적인 대전 격투게임과 비슷하다. 게임방법은 제한시간 안에 상대방의 뺨을 많이 때려서 에너지가 줄게 하는 것. 여타 대전 액션게임처럼 민첩성과 순발력을 요구한다(사용키 [A] 공격, [B] 피하기).

최승진<동아닷컴 객원기자> jumping7@nownuri.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