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절경 품은 절묘한 코스… 골프의 묘미 제대로 살렸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제이드팰리스
방사형 18홀 코스로 차별화된 설계
새단장한 클럽하우스로 품격 더해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 제이드팰리스는 장대함이 어우러진 코스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골프의 영감(靈感)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국내 골프 코스에서 일반적으로 만나는 계단식과 달리 18홀 코스 모두 방사형으로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 차별화된 품격과 광대함을 느낄 수 있다. 자연과의 조화로움에 한층 높은 품격, 프라이빗한 라운드는 제이드팰리스 회원만이 경험하고 누릴 수 있는 남다른 가치다.

제이드팰리스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인 회사인 그렉 노먼사에서 설계한 코스로 모든 홀이 지형의 특성을 입체적으로 살리면서도 코스의 난이도가 적절하게 배합돼 있어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에도 최적화된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절묘한 코스는 플레이어에게 흥미와 영감, 때로는 좌절감을 맛보게 해 흥미로운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풍광이 가장 아름다운 명문 클럽
제이드팰리스는 한 번 경험하면 결코 잊을 수 없는 풍광에 매료되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매 홀마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자연 지형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플레이어의 즐거움까지도 고려한 설계로 총체적인 코스의 균형감이 잘 맞춰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코스를 굽어보는 월두봉은 해발 453m로 산중의 능선과 골짜기를 따라 조성돼 있으며 산과 함께 탁 트인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장대하면서도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매 홀이 모두 독립돼 있어 홀마다 마주하는 탁 트인 자연경관은 프리미엄 소셜 클럽으로서의 명성을 더해준다. 라운드를 하며 휴식과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방해받지 않고 동반인들과 친목을 다지며 재충전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 소셜 클럽으로서 위상과 품격 강화
세계적인 디자인그룹 WZA에 자문해 건축한 제이드팰리스 클럽하우스는 중세 영국의 성을 연상케 한다. 전체적으로 영국의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클럽하우스는 지난 동절기부터 진행된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고품격 프라이빗 소셜 클럽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클럽하우스 하드웨어 리뉴얼은 고객 공간 내 프라이버시 강화와 프리미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트하우스 내 레스토랑은 이용 고객 간 간섭이 없도록 공간을 구분하고 시야를 차단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으며 특별한 다이닝과 재충전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스토리가 있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와인셀러룸에서는 소수의 고객을 위한 최고급 컬트 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한 나파밸리의 세븐스톤즈 와인을 최초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시중에서 보기 힘든 유명 와인의 각 빈티지를 선보이는 등 수준 높은 와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개인 이용 공간은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만의 헤리티지를 살리면서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팀 전원이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커룸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샤워부스와 파우더룸은 개인 공간 위주로 구성했다.

제이드팰리스는 올해 초 마무리된 1차 리뉴얼에 이어 동절기 휴장부터 대대적인 2차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운드 내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
제이드팰리스는 라운드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회원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느낄 수 있는 하이엔드 골프클럽이다. 라운드 전에는 프로 골퍼가 직접 스윙 점검 및 골프 스트레칭을 코칭하고 라운드 중에는 필드 레슨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코스 중간에 있는 두 개의 그늘집은 라운드 중 휴식과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호텔 라운지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코스 내에서도 잔디 관리 상태 등 모든 면에서 최상급의 환경을 제공해 플레이어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제이드팰리스의 샌드 페이스드 벙커는 호주의 명문 골프 코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래 면이 플레이어와 얼굴을 마주 보는 듯한 이 벙커는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면서 벙커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고품격 회원제 골프장
소수의 고객만을 위한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 제이드팰리스는 골프의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규정 준수를 통해 회원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회원 동반 라운드 원칙, 코스 수준 유지를 위한 월요일 및 하계·동계 휴장 실시, 원 웨이 경기 방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운영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코스 품질, 잔디 관리는 물론 특별한 와인 컬렉션과 다이닝을 겸비한 클럽하우스 등 세심한 고객 경험까지 최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헤리티지를 만들 수 있는 한정된 인원만이 회원이 될 수 있어 대표적인 하이엔드 골프장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에 더해 제이드팰리스는 2024년부터 새로운 멤버십 체계를 개편해 소수의 회원이 중심이 되는 프라이빗 클럽으로 본격화할 예정이다. 하이클래스 회원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 제이드팰리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골프#회원제#제이드팰리스#방사형 18홀 코스#클럽하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