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도심 속 힐링 주거공간… 하루하루가 특별해진다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3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르 니드
트리플 역세권 하이엔드 오피스텔… 주택담보대출 최대 70%까지 가능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단지 외부… 내부엔 미팅-파티 가능한 인테리어

최근 경기침체 우려에도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1월 백화점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1.5% 증가했고, 카드 국내 승인액도 17.5% 늘어 나란히 12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간 것으로 밝혀졌다.

하이엔드 상품 브랜드가 저마다 수차례 가격 인상을 했지만,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구매하려는 ‘오픈런’ 열기까지 더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희소가치를 지닌 상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구는 줄어들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트렌드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유효하다. 하이엔드 주거단지들은 일반 주택들과 한눈에 비교될 정도로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때문에 가격대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품격 있는 생활을 추구하는 상위 계층, 재력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MZ세대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희소성 있고 가치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이들에겐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매수에 나서는 것이 성공 투자 방정식으로 통한다.

이미 서울 강남권의 중심인 ‘강남3구’(강남구, 서초구, 송파구)에서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가 고급 아파트를 뛰어넘는다. 부동산 규제에 막혀 고급 아파트의 공급이 주춤하는 사이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수준 높은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수요자들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내는 최고의 주거공간이 되고 있다.

하이엔드의 틀을 깬 ‘르 니드’


그런 의미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 니드(leNID)’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르 니드’가 제시하는 내적, 외적 공간에서는 프라이빗과 프리미엄의 품격이 묻어난다. 다크 그레이 컬러로 주변 건축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경관을 연출했고, 매스를 강조한 입면 디자인과 고급 마감재로 독보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단지의 전용면적 42∼130m² 총 156실의 24개 모든 타입에는 장방형 테라스가 갖춰진다. 와이드 창을 통해서는 가득 쏟아지는 햇살을 맞으며 도심 속 자연 풍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특히 ‘르 니드’는 가족 형태와 개인의 생활형태가 다변화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로 ‘바깥’보다 ‘안’에 집중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는 것에 착안하여 주거공간의 역할과 기능을 다채롭게 살렸다.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를 설계하여 요리와 업무, 미팅, 파티, 취미활동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기능 주거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했다. 일부 타입에는 대형 신발장,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이 마련돼 공간의 활용성까지 높였다. 요리의 편의성과 환기에 대한 걱정을 줄이기 위해 중앙집진식 인덕션 시공이 이뤄지며 독일의 라이히트(LEICHT) 주방가구를 비롯해 독일의 BORA 인덕션 등 기능적, 심미적인 가치가 높은 생활가전과 용품들도 풀옵션으로 빌트인 배치된다.

여기에 클리닝서비스, 침구 세탁 및 교체, 세대창고 이용, 케이터링 및 셰프 예약, 프라이빗 PT 예약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보다 안전하게 주거 생활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주변 환경에서 만끽하는 품격 있는 생활


‘르 니드’는 하이엔드 오피스텔로서는 드물게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이자 향후 GTX-C노선을 이용 가능한 양재역(서초구청)과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속해 있다. 도보로 양재역(서초구청) 이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강남역까지 1정거장으로 오갈 수 있다. 3호선과 수인분당선 및 SRT 환승역인 수서역 이동이 편리하며, 기업들이 몰려 있는 종로와 을지로 그리고 판교테크노밸리가 있는 판교역 등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 앞에 마련된 강남대로를 통해 강남 주요 지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남부순환로까지 맞닿아 있어 강남·송파구는 물론이고 김포국제공항이 있는 강서구까지 한 번에 오갈 수 있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서초 나들목과 양재 나들목, 분당내곡고속화도로 내곡 나들목 등을 이용해 수도권 남부지역으로의 접근도 가능하다.

여기에 강남의 명문 학군까지 품고 있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 우수한 학군이 단지 주변에 형성돼 있다.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자연환경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와 취미 및 가벼운 야외운동을 즐길 수 있다.

자금부담 덜어주는 금융혜택 제공

‘르 니드’는 ㈜에스엔에이치씨가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로서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62-27 일원에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m²의 총 156실로 지어진다. 면적별로 △전용면적 42m² 17실 △전용면적 50m² 68실 △전용면적 64m² 34실 △전용면적 73m² 34실 △전용면적 130m² 3실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지난해 12월 입주자모집공고를 진행해 DSR 규제에서 벗어나 있으며 자금조달계획서, 실거주 의무 등의 규제 영향도 없다. 서초구에 거주하지 않아도 수도권, 지방의 수요자도 투자가 가능하다. 여기에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주택담보대출 최대 70%,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여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진입 장벽도 한층 낮췄다.

‘르 니드’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2-4의 르엘 캐슬 갤러리 내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권혁일 기자 moragoheyaji@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르 니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